티스토리 뷰

보급형태블릿 아수스 메모패드(MEMO PAD HD7) 부담없는 가격이라고 사야할까?

'IT동아 오피니언 리더' 제품 평가단으로 선정되어 아수스의 보급형 태블릿아수스 메모패드(ASUS MEMO PAD HD7)를 몇일 사용해 보았습니다. 10만원대 후반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포인트인 이제품은 과연 광고하는 것 처럼 부담없는 가격이기는 한데. 과연 살만한 건지 몇일 사용해본 소감입니다.

아수스 메모패드(ASUS MEMO PAD HD7)

아수스 메모패드(ASUS MEMO PAD HD7)는 갖고 있는 갤럭시 노트와 비교해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휴대성은 무게나 크기 면에서 그리 나쁘지 않네요. 그런데 베젤 두께가 좀 두꺼워서 맘에 안드네요. 이때문에 제품이 좀 둔해보입니다.

1280 x 800 사이즈의 스크린은 글쌔요. 이게 좀.. 네이버 기본 화면크기로 보면 글씨가 작아서 보기 힘들고 모바일 화면으로 보면 여백이 남고. 좀 애매하네요.옆으로 눕혀 놓고 봐도 컨텐츠가 답답하게 보이는 감이 있습니다. 이 사이즈의 태블릿들은 공통적인 사항이겠지만 말이죠.



구입한 후 신규 아수스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더군요.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주로 블로그 포스팅 용도로 많이 사용해 봤는데. 꽤 쓸만하더군요. 생각보다 쾌적한 UI반응속도도 좋구요. 어플이나 뭐 기타 다른 자세한 스펙에 따른 성능 테스트는 잘 모르겠고. 아직 어플 설치한것들이 몇 가지 없어서인지 몰라도버벅임이 없고 웹서핑과 블로그 용도로 사진찍어서 올리고 포스팅하고에는 딱인 제품이네요.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원 버튼의 위치가 우측 뒷면쪽에 붙어 있어서 바닥에 놓았을때 바로 켤 수 없고 약간 들어줘야 하는게 불편합니다. 왜 그냥 옆에 안뒀을까요?

카메라 성능은 그다지 좋지는 않고요. 500만 화소 카메라인데 사실 블로그 용도로는 딱이죠. 무게도 가볍고요.

이동이 잦은 블로거라면 한번 생각해봐도 좋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볍고 쾌적한 사용환경을 보여줍니다.다만 여러 성능에 조금이라도 미련이 남는 분들이라면 생각을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과 성능에 대한 타협을 한 보급형 제품이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