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과학 레벨 업 with 로드맵》은 캐글을 통해 데이터 과학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회 참가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방법을 적고 있습니다. 데이터 과학 대회에 참가하는 방법과 대회를 통해 이름을 알릴 방법을 안내할 뿐만아니라, 대회에만 국한되지 않고 실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분석 기법을 소개하며, 데이터 과학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HAPTER 마다 31명의 캐글러와의 인터뷰는 그들의 경험과 조언을 통해 데이터 과학을 이제 막 시작한 새내기가 어떻게 해야 할 지 영감과 도움을 줍니다.

데이터과학 레벨업 로드맵

책은 캐글 사용법과 대회를 위한 테크닉, 그리고 데이터 과학 경력 관리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캐글과 데이터 과학 대회에 대한 소개와 데이터 세트, 노트북, 그리고 토론 포럼에 대해 다루고 있고.
두 번째 파트에서는 대회를 위한 테크닉으로 대회 과제와 지표, 검증 설계법, 태블러 데이터 대회를 위한 모델링, 하이퍼파라미터 최적화, 블렌딩과 스태킹 설루션을 사용한 앙상블, 컴퓨터 비전 모델링, NLP 모델링, 시뮬레이션과 최적화 대회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과학 경력 관리를 위해 포트폴리오 준비와 새로운 기회를 찾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캐글을 처음 접하는 독자가 데이터 과학의 핵심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만의 여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