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 나들이 가고 싶어라~

부쩍 날씨가 따뜻해진 것 같아요!!~ 추운 겨울도 어느덧 지나가고 벌써 나들이 계절인 봄이 왔네요. 아~ 역시 따뜻한 계절이 좋습니다~ 파릇파릇 생동감이 느껴져서 너무너무 좋아요~ ㅋ ^O^// 지난 겨울 동안 잔뜩 웅크리고 있었는데, (<-- 웅크린 곰?) 이젠 좀 아이들과 공원에서 공도 차고 놀이동산도 가봐야겠어요. 애들 사진도 찍고 영상도 촬영하고요. 지난 주말에는 예행 연습 삼아 집 앞 놀이터에서 아이들과 놀았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뛰어 놀아야 하나봐요. 어찌나 잘 놀던지, 동네 놀이터를 다 돌아다녔습니다. 허허~ 참고로 아래 사진들은 모두 AXP35로 찍은 것들이에요. 어때요? 잘 나왔나요? 



울 아빠와 아이들이 늘상 하는 문어괴물과 해적선 놀이. 공격하라!!~



아빠 나 따라와~ ( 아빠 체력 급속히 고갈중.... 헉헉!!! )



아이들이 별로 없었어요. 다들 봄 나들이 간듯.



형아~ 우리 젤리 먹고 또 놀자~ (젤리 하나도 나눠먹는 사이 좋은 형제~ ㅋ)



하루 종일 캠코더를 갖고 찍다보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보통, 나들이 갈 때 사진기를 주로 갖고 갔는데, 요번에는 캠코더만 들고 가볼까? 하고 말이죠. 일단 2개는 너무 무겁고, 거추장 스럽고, 넣고 다니기도 불편합니다. (그래도 미련을 못 버리고 꾸역꾸역 2개를 짊어지고 다닐지도 모릅니다. 장비를 다 갖고 가면 전부 활용할 수 있을거라는 미련이... ㅡ..ㅡ)



4K 캠코더라서 핸디캠 한 개만로도 충분히 사진과 촬영 퀄리티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걔다가 요즘 캠코더 손떨방이 좋아서 멀리 있는 아이들을 찍어도 울렁울렁 거리듯 안 찍혀요. 가히 예술~ 그 자체군요. 흠.. 참 기술좋아졌습니다 그려~ 오오~ 


멀리서 당겨 찍는데도 이정도면 만족스럽네요~



어허!! 거기서 눕지 말라궁~!



이봐~ 셋 하면 뛰는거야~




사진이 다 흔들렸어... 이런... 안 흔들릴 방법 없을까?

사람의 손이라는게 삼각대 처럼 딱 고정되어 있을 수 없기때문에 항상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 중 떨림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상의 촬영시에는 그나마 그러한 떨림이 좀 덜 느껴지지만 먼 거리의 대상의 경우는 심해집니다. 줌으로 당겨서 촬영하면 그 떨림이란 것이 상당히 크게 작용하죠. 제 경우는 특히나 숨을 고르고 정말 조심 조심 찍었는데도 흔들린 영상을 얻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수전증이 있는거 아니려나?... 흑... ㅜ_ㅜ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이 처럼 흔들린 영상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나온 기술이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입니다. 원리는 오른쪽으로 흔들리면 카메라 안에 들어 있는 렌즈가 운동하는 방향의 반대 방향. 즉 왼쪽으로 흔들리는 거죠. 그러면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꺾이면서 센서에 닿는 빛이 안정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흔들리지 않는 사진이나 영상이 찍히는 거죠. 그 외에 렌즈가 움직이는 것 외에도 센서가 움직이는 방식도 있습니다. 동일한 원리이고요. 


하지만 이러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도 만능은 아니란 말씀. 렌즈가 여러개 들어가는 카메라에서 광학식 손떨림 보정은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손떨방 업그레이드~ 소니의 B.O.SS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

신형 소니 캠코더 AXP35에는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소니 광고 문구로는 일반적인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 대비 약 13배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정확히 수치적으로 몇 배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AXP35로 직접 흔들리는 피사체를 촬영해 보니 체감상 정말 좋기는 합니다. 


< 사진 : 소니스토어 >


갖고잇는 DSLR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으로 찍었으면 너무 흔들거려 제대로 볼 수가 없었을텐데, 요건 왠만큼 흔들려서 못 찍혔을 법 하다고 생각하는게 멀쩡합니다. 신기하네요~ 



이 신기한 소니 핸디캠의 B.O.SS 기능은 렌즈 및 센서 유닛을 통째로 흔드는 방식입니다. 이러면 마치 주변 흔들림에 영향을 받지 않는 중립 공간에 있는 듯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것이죠. 기술이야 어찌되었든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굿~ 입니다. 특히나 아이들 촬영시에 뛰거나 걷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에 도움이 됩니다. 또 멀리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망원 촬영을 할 때도 보다 안정적인 4K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 부분을 들여다 본 영상입니다.




AXP35 촬영 영상

주말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논 영상인데 어떤가요? 광각은 물론, 망원 줌 사용시에도 탁월한 손떨림 보정 성능을 발휘하는 요즘 잘나가는 소니 핸디캠 AXP35 입니다.




삼각대 없이도 만족스런 화질

어떠신가요? 이렇듯 요즘 핸디캠은 손으로 찍어도 정말 잘 찍힌답니다. 기능에 대해 잘 몰라도 오토로 놓고 찍어도 잘 찍히는게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걔다가 4K라는 고화질은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우리집에 이 정도 화질을 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기가 없지만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찍고 있어요. 언제가 TV를 바꾸면 봐야죠~ ^.^  지금까지 잉고래와 함께 요즘 잘나가는 손떨방 캠코더! 소니의 핸디캠 AXP35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