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ctiveX 지원 스윙 브라우저(swing-browser)로 알툴바를 쾌적하게 사용해봅시다

익스플로러의 짜증나는 엑티브X와 알툴바의 편리함 때문에 다른 웹브라우저로 옮기지를 못하고 있다가 엑티브X(ActiveX) 지원 스윙 브라우저의 베타2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후다닥 설치해 보았습니다.

왜? 스윙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가?

스윙이 독보적으로 좋아서 라기 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참을 수 없을만큼 느리기 때문입니다. 초기 설치 시점에야 물론 빠르지만 어느순간 여러가지 각종 툴바, BHO, 악성코드가 자의반 타의반 웹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릅니다. 그래도 쓰는 이유는 nProtect 같은 보안모듈이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만 국세청, 특허청, 각종 은행, 카드 등등 거의 모든 곳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러던 차에 Chromium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비롯한 여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기초해서 만들어진 브라우저가 바로 '스윙 브라우저'입니다. 브라우징 속도는 빠르면서 ActiveX도 지원하는 편리한 브라우저. 엑티브X가 여러모로 발목을 잡는 우리나라 유저 상황에 가장 적합하도록 개발하고, 성장하고 있는 브라우저라서 그런지 대한민국 유저의 가려운 곳을 잘 긁어주고 있다고 생각되고. 아직 nProtect 같은 보안 모듈이 미지원되고 있지만 곧 개발되리라 기대해봅니다.

간편한 설치

설치 과정은 정말 간단합니다. 스윙 브라우저 홈페이지(http://swing-browser.com/)에서 스윙브라우저 베타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시켜서 '빠른 설치'버튼을 눌러주면 설치 끝! ^^ 설명할 부분이 없군요.

기본 설정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아이콘(설정 및 관리 아이콘)을 누르면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봤던 유저라면 쉽게 설정할 수 있을겁니다. 좀 다른 점이라면 구글 로그인 정보가 아니라 알툴바 사용시에 필요한 계정 정보를 기본설정 -> 로그인 항목에 입력하도록 합니다. 추후 로그인된 상태가 되면 알툴바의 즐겨찾기, 알패스, 캡쳐, 사전 기능들을 스윙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이 한가지만 설정해도 충분할 듯 합니다. 추후 사용하면서 조금씩 조절 해주면 되니 말이죠. 기존 크롬브라우저 유저라면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리

익스플로러의 느려터진 속도에 불만이거나, 알툴바 때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브라우저를 변경하지 못하는 유저들에게 스윙브라우저는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최선의 웹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무료이니 한번 설치해보고 판단해 보는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여기까지 스윙 브라우저의 필요성과 간략한 설치를 소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