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입맛에 따라 즐기는 풀HD 블랙박스. 아이나비 FXD900 View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는 전방 Full HD, 후방 HD화질의 해상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여 사고시 번호판 같은 필요정보를 판독하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기본적인 성능 외에도 제가 좋아하는 부분은 사용자 입맛에 따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아 참! 그리고본 콘텐츠는 팅크웨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하지만 되도록 치우침 없이 적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아이나비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보니 콩깍지가 씌어서 보는 편이긴 합니다~ 하하... ㅡㅡ;;;)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 해상도 설정 메뉴

FXD900 View의 상시모드와 주차모드 등 각각의 모드설정 메뉴에서는 전후방 카메라 녹화에 대한 해상도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레임수도 지정할 수 있어서 30프레임, 15프레임등 세밀한 설정이 가능하고요. 제 경우는 아무래도 주행시 찍게되는 상시모드의 경우전방 풀HD에 후방 HD 그리고 프레임도 30프레임으로 최대 설정으로 해놓았습니다. 하지만 주차모드의 경우 조금 설정을 낮춰 놓았는데요. 메모리 용량도 절약하고 배터리 소모도 줄어들테니 괜히 풀스펙으로 올려놓을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처음엔 몰랐었는데 사용하다 보니 위,아래로 움직이는 블랙박스 거치대가 참 편리하네요. 카메라 위치 잡을 때 라이브 영상 보면서 자리잡아주고 나중에 필요한 녹화영상 보거나 기능 설정할때 내려서 쓰면 보기에 편리합니다. 운전자 시야에 거슬리지 않도록 룸미러 앞쪽에 붙여놔서 그냥 보면 잘 안보이니 말이죠.

Full HD 화질의 FXD900 View 동영상

Full HD 화질의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의 주행영상입니다. 화질도 짱짱하고 화각도 146도로 넓어서 운전할 때는 못 봤던 부분들이 보이니 신기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