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표예약 나도 할 수 있다 뭐!

여행을 계획하게 되고나서 제일먼저 하게되는 일이 비행기표 예약이라 생각된다. 처음 해외 여행을 가는거라면 두렵고 떨리는 마음에 그냥 여행사에 모든걸 맡기고 나서 일정대로 갔다가 오곤 하는데 그렇게 몇번 갔다오고 나면 나름 간도 좀 커져서 "이젠 나도 자유 여행이란거 할 수 있을것 같어!!! 아자~" 이런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는 자만심이 들게된다. (영어는 좀 하는가? 그대여~ ㅜㅜ 아니...)

그래도 무대뽀로 하면된다는 일념으로 처음 비행기표 예약이란걸 해보는데 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도통 감을 못잡고 또 여행사를 통한 비행기표 예약을 알아보기 시작한다. 이봐 이봐~ 혼자서 다 할거란 생각은 도대체 어디로 간거야?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비행기표 예약 혼자서 해봤다. 사실 뭐 어려운거 하나도 없음에도 그냥 좀 심적으로 두렵다는거(뭐가? 난 나 자신이 두렴움... ㅋㅋ)

비행기표 예약 혼자 하기

비행기표를 예약한다는거. 생각해보면 참 쉬운데 말이지. 표 파는 주체가 누구냐? 당연히 비행기 갖고 있는 항공사가 아니겠어~ 항공사 홈페이지 가서 비행기표 예약하면 되지~ 그런데 여기서 하나 문제가 발생. 어떤 항공사가 제일 가격이 저렴한지 어떻게 알지? 그건 포털사이트에게 물어보면됨. 다음의 경우 국제선항공권 가격비교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이걸 많이 애용해 주도록 하자. http://air.travel.daum.net/ 완전 좋음.

저렴하거나 날짜가 맞는 항공사 혹은 선호하는 서비스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비행기표 예약 시스템에 따라서 넥스트 버튼을 눌러주면 끝~ 별거 없구나~ 근데 좀 귀찮고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봐야해서 힘든건 어쩔까나... 그래도 왠지 한가지 스킬 획득한듯 하여 기분은 좋구나~ 가격이 비싸거나 말거나 그런건 뭐... 쿨하게 패스하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