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를 설치해보자

블로그 생활에 어느 정도 익숙해 지다 보면 오프라인 에서도 글을 적을 수 없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블로그(Blog) API에 관심을 갖게 되고 MS WORD,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Windows Live Writer) 등으로 글을 손쉽게 적을 수 있는걸 알게 됩니다. 잉고래도 이제야 알게 되어 바로 설치해 보고 나서 Windows Live Writer로 포스팅을 작성해 보니 참 편리하네요. 이렇게 좋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을 함께 알아 보도록 하죠.

프로그램 다운로드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는 윈도우 필수 패키지 기타프로그램에 포함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다운로드 링크 : Windows Live Writer

설치과정

1.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2.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윈도우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하거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 항목을 선택해서 라이브 라이터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 항목을 택했습니다.

3. 라이브 라이터(Live Writer)를 제외한 다른 체크 표시는 없앤 뒤 설치버튼을 누릅니다.

4. 일련의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5. 이제 라이브 라이터의 설치가 완료되었군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도록 합니다.

라이브 라이터 기본 설정

1. 컴퓨터 재시작 후에 라이브 라이터를 시작하면 라이브 라이터를 사용하기 위한 블로그 설정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사용자 동의를 물으니 “동의함" 누르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2. 라이브 라이터의 구성에 대한 소개입니다. “다음" 클릭

3. 사용 하는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보통 네이버나 다음을 사용하므로 “기타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4. 블로그 웹 주소와 사용자 아이디, 암호를 입력합니다.

5. 블로그 계정 설정의 과정이 잠시 진행됩니다.

6. 블로그 스킨이 있다면 라이브 라이터 글 작성시에 온라인에서 어떻게 적용될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7. 설정된 사항에 대해 블로그 닉네임을 설정해 줍니다. 이로써 모든 설정과정을 마쳤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정리

무료에다가 쓰기도 편리해서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블로거에게 좋은 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의 설치와 기본 설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