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천 모토로라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추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모토로라의 SF600입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이어폰 줄이 귀찮아지면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으로 눈길이 가죠. 모토로라의 SF600을 살펴보았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 추천

전철이나 버스에서 툭하면 걸리고 떨어지는 이어폰이 귀찮아 진다 싶을 때 눈길이 가는 제품이 바로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이죠. 요즘은 꼭 선이 연결되지 않더라도apt-x와 같은 기술이 발전해서CD 수준의 음질을 들을 수 있다는군요.

아래는 그중에 모토로라의 SF600입니다. 오늘은 이녀석을 살펴 보면서 겸사 겸사 이어폰 공부나 해볼까 합니다. 흔히 부르는 블루투스 이어셋이라는 명칭에서의 블루투스의 의미는 소니 에릭슨이 최초 개발한 근거리 무선 통신 산업 표준을 따르는 기기라고 보면 됩니다. 현재 버전은 1.2에서 3.0HS까지 있으며 버전이 높을수록 전송 속도가 높고 소비전력은 낮고 보안성은 좋답니다. 한마디로 높은 버전일 수록 좋아요.

블루투스 기기들을 살펴보다 보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단어가 페어링 인데요. 영문 그대로 블루투스 기기와 다른 장치가 한쌍으로연결되는 걸 말합니다. 때문에 한번에 하나의 기기와 통신하는 걸 의미하죠. 하지만 다중 기기와 동시에 통신을 할 수는 없지만 연결은 가능합니다. 이를 멀티페어링이라 부르네요.

흠.. 그다음으로 음성안내 서비스가 있겠네요. 예전엔 버튼으로 다음곡, 이전곡, 빨리감기 등등의 간단한조작했었다면 요즘은 음성으로 곡명, 가수이름은 물론이고 배터리 잔량, 발신자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 편리한 세상이죠~ 물론 안내되는 음성은 제품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말이죠.

요즘 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치렁치렁 기다란 이어폰 끼고 음악 듣다보면 깔끔한블루투스 이어셋 하나 생각나는 분들 많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