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수에 맞게 TV 화면 사이즈 고르기

TV 화면 크기는 여유가 된다면 크면 클수록 좋겠죠. 하지만 무조건 크다고 능사는 아니겠죠. 어느정도가 적정 화면 크기일지 찾아 보았습니다.

적정 TV 화면 크기

TV를 새로 구입하려 하는데 가장 고민 되는 부분이 크기와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나라의 경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부와 능력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제품이라 대부분의 맘 같아서는 최대한 큰사이즈로 구입하고픈 바램이 있겠죠.

잉고래도 84인치 정도에 TV에 빔프로젝터와 빠방한 홈씨어터 시스템을 구비한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상상해봅니다~ (* _ *) 참고로 84인치 LG UDTV 가격이 2천5백만원 이군요.

이런 상상은 돈이 넉넉하신 분들 얘기일테구요. 그럼 보통 가정에서 구입할때 가격대비 어느정도 사이즈(인치) 구입을 해야 적당하게 구입했다고 할까요?

TV와 쇼파간의 거리가 2미터 일때 기준으로 미국 영화텔레비전기술자협회(SMPTE)가 권고하는 크기는 50인치이고, 또 다른 기준으로 루카스필름의 ‘THX규격’에 따른 크기는 65인치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결론은 요즘 대세인 42인치 부터 50인치 사이에서 부담안되는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인치대의 TV 가격이 많이 내려온 상황이라 구입 적기라 생각되는군요.

기타 65인치는 4백만원이 넘어가서 패스하고 32인치는 화면 사이즈가 작아서 패스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