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 블로그 만들고 제일먼저 해야할 일

블로그를 운영중인데 검색 등록을 아직도 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해봅시다~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블로그를 어느 정도 수정을 하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듭니다. "과연 내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될까?" 해봤더니 안되네요. 이런!! 부랴부랴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도록 해봅시다. 관련 등록 절차는 등록사이트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등록 페이지에 보면 내 홈페이지 + 업체, 내 업체, 내 홈페이지, 내 모바일 웹 같은 4가지 타입의 검색 결과가 있는데. 잉고래의 경우는 블로그이니깐 내홈페이지 란에서 '등록신청'을 클릭. 이후로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다른 경우에 검색 등록이 필요할 수도 있겠다 싶어서 우선 타입별로 적어놓습니다.

1. 내 홈페이지 + 업체 : 사업자인 경우 지도 상의 내 업체 위치와 홈페이지 정보가 모두 표시됩니다.

2.내 업체 : 검색 결과에 사이트 부분은 나오질 않고 지도란에 표시됩니다.

3.내 홈페이지 : 이것이 바로 원하는 네이버에서 홈페이지 검색 결과에 내 블로그가 표시 되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블로거라면 요것만 해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모바일 웹 : 모바일 사이트를 등록 하고자 하는 경우. 이것도 등록을 해야하나? 글쌔.. 좀더 찾아봐야겠군요.

자 다른 타입은 알아 봤으니 내 홈페이지를 등록해 보자구요. 네이버 무료 검색 등록 페이지에서 3번째에 위치한 등록 신청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약관 동의 페이지가 뜹니다.

약관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의 중복확인 페이지가 나타나고 여기서 등록하고자 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서 중복확인을 합시다. 중복확인 버튼을 누르고 확인하기 까지 좀 기다려야 합니다.

등록 신청이 가능 하다면 다음과 같이 하단에 표시됩니다.

다음으로 신규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꼼꼼히 본인의 블로그 정보를 기입 하는데 관련 예시를 보니 검색 키워드를 나열해서 설명하면 되네요.

자 이제 확인을 누르면 등록 과정 메시지 안내에 대한 페이지가 뜨게 되고

짜잔~ 드디어 완료가 되었습니다!! 나름 좀 긴장하고 해봤는데. "뭐 별거 없잖아~". 사실 세상일이란게 다 그런겁니다. 참고로 고양이는 잉고래가 넣은 그림입니다~ ㅋ

네이버 블로그 검색 등록 소감

사실 처음에는 좀 어리버리 합니다만. 역시나 해보면 그리 어려운게 아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