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태블릿 PC 등 여러가지 디지털 기기들을 구입하기 전에 참고하는 부분 중 하나가 활용도입니다. 팅크웨어에서 새로 출시한 태블릿 PC 아이나비 TAB XD9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8.1의 듀얼 부팅을 지원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잉고래는 아이들 영어학습 도구로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PC전용 프로그램인 로제타스톤 디지털버전을 스마트패드의 앱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탭 XD9에서 로제타스톤 활용을 살펴보았습니다.


PC 전용 프로그램도 태블릿 앱처럼~

윈도우 태블릿 PC의 장점은 스마트 패드와 같은 이동성과 터치화면 인터페이스의 편리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팅해서 마이크 연결하고 뭐 그런 일련의 작업들 안 해도 되니깐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PC전용 프로그램 동작할까?

탭XD9을 처음 개봉하고 궁금했던 점은 PC용 프로그램인 로제타스톤을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울 아이들 영어회화 공부용으로 쓰고 있는데 태블릿에서 쓰면 무척 간편하고 좋을 것 같더라고요. 다행히 우려스러웠던 설치와 마이크 인식 잘 되네요. 굿~ 


매번 볼 때마다 신기한건데요. 다들 아시는 것 처럼 윈도우 태블릿 PC는 바탕화면이 있죠. 사용할 로제타스톤 PC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볼께요~



오.. 잠깐 로딩과정을 거치고 짜잔~ 떴습니다. 



마이크 인식은 잘 되었는지 오디오 설정을 살펴봤어요. 마이크는 Intel SST Audio Device로 인식되네요. 



음성 인식 상태도 손에 들고 보통 음량으로 말했을 때 별다른 오류없이 잘 인식되는군요.  



블루투스 키보드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영문 쓰기 입력도 pc와 다를바 없네요.



발음, 읽기, 듣기, 쓰기 등 여러가지 해보았는데요. 스피커 소리 상태도 괜찮고 마이크의 음성인식도 잘 됩니다. 다만 쓰기 입력시 본체와는 상관 없는 부분이기는 하지만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자판 사이 간격 때문인지 몰라도 오타가 좀 나는군요. 적응이 필요할 듯.


전반적으로 PC 모니터 상에서 영어학습 하는 것 보다 손쉽게 시작할 수 있어서 대기모드로 놓은 상태라면 그때 그때 생각날 때 마다 공부를 할 수 있는점이 좋습니다. 인터넷 강의 들을 때도 편하게 들을 수 있고요. 여기까지 아이나비 탭XD9의 로제타스톤 활용을 알아보았습니다.



- 이 리뷰는 팅크웨어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체험한 내용을 가감없이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