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오디오잭을 통한 데이터 통신 솔루션

퀵잭 솔루션이 포함된 프로젝트 개발을 어느정도 끝내놓고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놓습니다. 우선 첫번째 시간으로 퀵잭솔루션이 어떤 녀석인지 보겠습니다. NXP에서 내놓은 스마트폰 퀵잭 솔루션은 명칭에서 나타내듯이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손쉬운 데이터 교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방법을 구현한 것이 퀵잭솔루션 데모기판인데요. 이 보드는 LPC812 칩 기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통신은 물리적인 오디오 커넥터로 연결하여 구현하는 것이 특이점이죠. 오디오 시그널에 데이터를 실어 보내고 받는 식입니다. 복잡하고 비싼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통신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물리적 장치를 오디오 커넥터에 연결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퀵잭 솔루션 특징

데모 보드에는 개발에 관련된 테스트를 하기에 용이하도록 조이스틱, 온도센서, LED, 확장커넥터 들이 있어서 기존에 ARM Cortex-M0+ JTAG/SWD 개발장비가 있으면 바로 코드의 개발과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NXP의 퀵잭솔루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nxp.com/demoboard/OM13069.html#overview






응용분야

퀵잭 솔루션의 응용분야는 다양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드웨어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이 직접 통신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웨어러블, 의료, 피트니스: 개인용 바이오/건강 측정기, 환자 모니터링, 개인용 피트니스 장비

게임, 장난감, 레크리에이션: 입력 장치(키보드, 마우스, 원격 제어, 원드, 조이스틱 등)

산업: 환경 조건/상태 측정, 계측, 모니터링 또는 제어

소비자 가전: 스위치, 센서 및 상태 제어 또는 모니터링

데이터 로거: 현장 모니터링/수집 장치에서 데이터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