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블릿 노트북 윈도우8 초기화하는 방법

HP 파빌리온 x2의 초기화 과정을 기록해 놓는다. 파빌리온 X2만의 초기화 시스템이 있는 것은 아니고 이 제품이 윈도우8을 쓰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8의 초기화 과정을 따른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나 과정을 마치기 까지 몇 십분 소요되었다.


윈도우8 초기화 과정 정리

그리 어려운 것은 없으니 다음의 사진을 따라서 한 단계씩 따라하면 된다.


우선 윈도우8의 메뉴를 띄워서 설정을 누른다. 참고로 윈도우8 메뉴를 띄울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한 가지는 마우스를 모니터 우측 상단 혹은 하단에 가져다 대는 것이고 다른 방법은 '윈도우 키 + C'를 조합해서 눌러도 된다. 터치 스크린이라면 스크린 화면 우측 바깥에서 왼쪽으로 스윽~ 손가락을 쓸면 된다.


설정메뉴에서 개인설정을 누른다.



하단의 'PC 설정 변경'을 누른다.



PC 설정 메뉴에서 가장 하단의 '업데이트 및 복구'를 누른다.



'업데이트 및 복구'메뉴에서 '복구' 버튼을 누른다.



이번에는 할 것은 윈도우8 초기화 이므로 '모든 항목을 제거하고 Windows 다시 설치' 항목의 '시작' 버튼을 누른다. 이것은 pc를 처음 상태로 되돌리고 pc를 초기화 하는 것이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란 메시지가 뜨면서 준비 중.



pc 초기화를 할 것인지 다시 한번 묻는다. 이 작업을 할 경우, 모든 개인 파일 및 앱이 제거되며, pc 설정이 기본값으로 다시 변경된다. 다음 클릭.



'드라이브를 완전히 정리하시겠습니까?'란 메시지. pc 설정을 유지하는 파일만 제거할 것인지 드라이브를 완전히 정리할 것인지 묻는다. '드라이브 완전히 정리' 선택.



'pc를 초기화할 준비 완료' 메시지. 'pc에서 개인 파일과 앱이 제거되고 모든 설정이 기본값으로 되돌아 갑니다.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하는 경우 먼저 최신 버전의 파일이 파일 히스토리 드라이브에 복사되었는지 확인하고 pc를 다시 시작하세요.'란 메시지 정보를 보여준다. 초기화 버튼 누름.



다시 시작한다.



윈도우8 pc 초기화 과정이 진행된다. 파빌리온 x2 2in1 pc에서 대략 삼십분 걸렸다. 더 많이 몇 시간 걸릴 수 있음.



기다리다 보면 윈도우8 초기화 완료. 끝.




그다지 어려울 것 없음. 대신 시간은 좀 걸림.

윈도우8 초기화를 해 보았다. 어려울 것은 없고 단지 완전 초기화 상태로 되돌리고자 함이니 만큼 시간이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저장공간이 큰 노트북의 경우는 훨씬 더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