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성비 괜찮은 선택의SOMIC G938 게임용헤드셋

이번에 it동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가성비좋은게임용 헤드셋 소믹 g938을 사용할 기회를 가졌다. 착용감도 괜찮고 usb로 연결되는 사운드 또한 박진감 넘치는 소리를 들려주었다. 3만원대 제품에서 이정도 퀄리티면 게임용 헤드셋으로 딱 맞을듯 하다.

7.1 사운드 이펙트게이밍 헤드셋 소믹 g938

소믹의 핵심 철학인 "가볍고 편안하게"가최대로 실현된가상 7.1채널게이밍 헤드셋 소믹 g938.

소믹 g938의 특징과 스펙

이 제품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고 편안한 착용을 도와주는 듀얼빔 디자인, LED 조명이렇게 3가지 특징을 갖는다.

스펙은 아래와 같다. 뭐.. 봐도 그다지 감이 오지않는 말 투성이지만..

무게가 320그램 이라는 것 정도?



제품 포장 뒷면에도 자세한 스펙이 있다.

USB 플러그만 지원하기 때문에 컴퓨터 이외의 기기에서 사용은 어렵다.

g938 헤드셋 개봉

평범한 플라스틱 포장지에 안전하게 패키징 되어 있다.

흡사 장난감 플라스틱 포장과 비슷한 느낌?

흠..사진으로 봤던 것 보다 묵직하고 괜찮게 보이는 비주얼을 보여준다.

조금은 투박해 보이는 컨트롤러 버튼이다.조명, 볼륨 조절, 음소거 버튼이 장착(?)되어 있다.

귀 전체를 감싸는 구조로 되어 있어 귀가 눌려서 아플 염려는 없다.

자연스레주변의 소음도 차단한다.

비주얼이 썩 괜찮다.

이음새 부분

USB 연결시 파란색 불빛이 들어오는 마이크 부분.

360도 전방위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착용하면 고무로된머리 부분이늘어나는 구조이다.

다른 헤드셋의 경우 헤드셋 테두리 부분을 늘렸다 줄였다 해서 고정하는데 반해서

이렇게 착용하니 머리 정수리가 눌리지 않아서 좀 더 편하다.

이런 부분은 장기 착용시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어댑티브 컴포트 시스템 (Adaptive Comfort System : ACS) 사용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구현했다고 광고하는데

무슨 말이지 원... 아마도위에 언급한 고무줄 밴드 타입을 말한듯.

사용자의 두상이나 크기에 맞게 늘어나는 Floating Headband 디자인이다.

부드러운 플라스틱 소재와 튜브형 디자인 채용으로 머리에 눌리는 압력을 최소한으로 했다는 점이 특징.

설치 및 착용 소감

USB를 그냥 꽂아도 알아서 인식하기 때문에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원활한 7.1채널 사용을 위해서 제품에 동봉된 설치 드라이버를 인스톨해야 한다. 하라는데로 예스만 눌러주면 된다.

노트북에 연결해서 로제타스톤을 해 보았다. 원래 게임용 헤드셋이지만 어학 학습을 하는데도 괜찮은 듯. 일단 음성인식 부분에서 USB 타입이라 또렷히 잘 인식되어 좋다. 영어발음도 잘 들려서 훨씬 어학학습에 집중할 수 있었다.

LED 불빛은 헤드셋줄에 달린 리모컨으로 온 오프를 조정할 수 있다.

내 경우 FPS 게임 보다는 영화 감상쪽으로 많이 사용 중인데 Virtual multi channel speaker array 기술을 적용한 가상 7.1 채널 사운드로 일반 모니터 스피커 보다훨씬 박진감넘치는 영화 감상을 할 수 있었다.

가볍고 착용이 편한 게임/어학용 헤드셋

음성채팅을 해야하는 FPS 게임이나 어학 학습에 좋은 가성비 헤드셋이라 생각한다. 머리가 눌리지 않는 착용감도 이만하면 합격점. 가격도 그리 부담이 없는터라 집에서 다양한 용도로 쓰기에 적당한 헤드셋이 아닐까 싶다.

이 글은 it동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