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림한 사이즈의 포터블 DVD WriterGP60NS50

요즘 노트북은 모두들 슬림한 사이즈와 무게에 포커스를 맞추었기 때문에DVD Writer 혹은 DVD Multi가 없는 것이 보통이다. 요즘 같이 인터넷이 어디서나 되는우리나라 환경에서 CD 혹은 DVD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은 구시대 유물이라 생각될 수도 있겠다. 흔한포토샵의 경우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니 말이다. 하지만 예전에 찍었던 결혼식 DVD라던가 그 시절 사뒀던 음악, 영화 등을 읽으려면 아쉬운게 바로 DVD 멀티이다.

그래서 나온 제품이 필요할때 마다 usb로붙여서 쓰는 dvd writer이다. 안 그래도 우리집 dvd play가 고장나서 애를 먹고있던 차에LG에서 만든 슬림 포터블 DVD Writer를 살펴 볼 기회를 갖게 되었다. 어디 이 녀석얼마나 쓸만한지 보도록 하자. 참고로 리뷰에 사용된 gp60은다나와 체험단으로 뽑혀서 무상으로 받았음을 미리 밝혀둔다.

포터블의 편리함

익히 아는바와 같이DVD 라이터는 DVD를 구울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앞서 말했던 것 처럼 요즘은 dvd를 굽거나 읽을 일이 그리 많지 않지만 그래도 가끔 정말 필요한 때가 심심찮게 생기는 물건이 바로 DVD, CD와 같은 광학매체이다. ODD라고 부르기도 한다. 노트북 유저라면 이런 ODD가 장착되지 않았을 수있는데. 그럴때 쓰는 녀석이 오늘 소개할 포터블 DVD 라이터이다. 안 쓸때는 책상 서랍 어딘가에서 잠을 자다가도 필요하면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쓰면 되는 요긴한 녀석이다.

LG전자 슬림 외장형ODD DVD 슈퍼멀티 GP60NS50

GP60은 9.5mm의 드라이브를 장착한 14mm 슬림 광디스크 드라이브이다. 이는 얇고 가볍다는 뜻이고 휴대가 용이하다는 말이기도 하다. 은색 디자인은 노트북 사용자에게 딱 어울린다.


GP60의 패키지 포장은 심플하다.




맥과 윈도우 호환되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AC 어댑터 필요없음.




두께 14미리의 슬림한 사이즈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과 스펙이 나열되어 있다.




GP60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다.

최대 기록/재생속도가 8배속이라는 것 정도?

USB 2.0 케이블 타입인데 3.0으로 하지 않아도 미디어속도 때문에 괜찮은가 보다.

제품 크기는 144mm x 14mm x 137.5mm 라고 적혀있는데

대략 폰을그 위에 놓아보니 아이폰5 2개 놓은 넓이와 두께정도 된다고 보면 됨.




GP60의 구성품으로는 DVD Writer 본체, 프로그램 설치 디스크, usb 2.0 케이블, 설명서 이다.




주요 특징들이 나열되어 있다.




드디어 개봉!! usb 2.0 케이블이 제일 먼저 보인다.




GP60의 본체




뽁뽁이에 잘 쌓여져 있다.





무게 때문에라도 메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메탈 느낌이 고급스럽게 잘 나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아이폰5와 비교를 위해서 옆에 놓아 보았다. 두께는 얼추 비슷하다. 약간 두꺼운 정도?




아이폰5와 비교 컷 상단~






제법 고급스런 메탈느낌을 잘 살린 점이 맘에 든다.




함께 동봉된 usb 2.0 케이블이다.




별다른 설치 없이 자동 인식해서 바로 쓸 수 있다.




동봉된 디스크에 다양한 DVD 응용프로그램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전부 설치했다.



TV와 연결해서 보기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을 USB 외장하드 처럼 연결해서 TV에서 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서 트레이가 열린 상태에서 사출버튼을 2초가 누르면 된다(TV 연결모드).

좀더 신뢰성 있는 M-DISC에 자료 보관하기

M-DISC는 물리적 각인(engrave) 기술을 통해 데이터의 중복기재, 삭제 또는 자연현상에 의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 유기 염료를 이용한 데이터 기록방식에 비해 데이터를 영구 보존할 수 있다고 한다. LG Super Multi 드라이브는 M-DISC에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유일한 드라이브라고 하니 좀 더 안전하게 자료를 영구 보관을 위해서 M-DISC에 기록하는 것도 한 방편일듯.

손쉬운 설치와 사용

GP60은 대기업 제품 답게 꼼꼼한 포장과 손쉬운 설치는 기본이고 슬림한 디자인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또 덤으로 따라오는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도 DVD 사용시에 가끔은 필요한 것들이다. 스마트TV나 쿡TV 같은셋톱박스에 연결해서 아이들 학습 DVD 틀어주기에도 딱이니 슬림 포터블 DVD 라이터 구하는 분들에게 GP60을 추천한다. 가격도 최저가 기준으로 4만원대이니깐 그리 큰 부담도 안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