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나비의 프리미엄 블랙박스qxd900 view 한달 사용해본 소감

이번에 약 한 달 가량 아이나비 메이트로 아이나비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qxd900 view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어떤 점이 qxd900를프리미엄블랙박스로 추천할만 한지. 어떤점은 아쉬운지 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다양한 신 기술들

qxd900에는여러가지 신 기술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2채널 풀HD, 음성인식, WDR, LDWS, 브레이크, 듀얼 세이브 기능등 안전을 생각하는여러가지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화질 향상을 위한 기능들 거기에 듀얼세이브까지 어느 제품보다 풍성한 기능들로 즐거웠던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풍성해진 기능들 만큼이나 설치에 어려움도 좀 있었지만 나름 공부도 되고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자가장착 보다는아이나비 전문 장착점에서 설치 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자가설치 해보니 너무 시간과 노력이 많이 걸립니다.


전후방 Full HD 화질은 좋아요. 용량은 글쌔요.

전후방이 모두 Full HD라 녹화영상에 있어서 화질로 인한 불만은 제 경우는 그다지 없었습니다. 소니 센서에 화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어서 낮이건 밤이건 화질은 아주 좋습니다. 다만 전후방을 모두 Full HD로 녹화하다보니 메모리에 금새 용량이 채워져서 이전 영상이 지워지는 것 같아요. 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는 합니다만. 아직 그런 기능이 있는지 다 찾아보지는 못했는데 상시녹화나 충격녹화등특정영상을 지우지 않도록 체크해주는 것이 있으면 나중에라도 찾아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역시 편리한 음성인식 컨트롤

이 제품의 음성인식은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몇번씩 얘기해줘야 하는건 아니고 주변 잡음이 그렇게 크지 않은 경우 정확히 이야기 하면 잘 인식 합니다. 하지만 뒷 좌석에 아이들이 마구 떠들고 있는 경우라던가 음악을 좀 높게 틀은 경우에는 무리가 있군요. ^^


신기한 차선이탈 감지와 어느 정도 효용성이 있을런지 의문되는브레이크 기록 저장

졸음 운전으로 인한 차선 이탈 시 위험을 경고하는 기능이 바로 LDWS 즉차선 이탈 감지 시스템인데요. 역시나 든든합니다. 허나 음성인식과 차선이탈 시스템 둘 중 하나만 쓸 수 있는점은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든든한 기능이기는 하죠. 브레이크 기록 부분이 급발진 사고 시증거로 사용될 수 있으리란 건 인정하면서도 자동차 구조상 브레이크를 얼마나 눌렀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기록되지 않는 점은 고민해봐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대형 자동차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한다는건 어려운 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블랙박스

블랙박스의 기본인 사고 영상의 안전한 녹화를 위해 듀얼세이브와 화질을 위해서SONY Exmor CMOS Sensor를 적용한 점이 맘에 듭니다.

총평

Super Night Vision,WDR,Smart AE, 소니 센서, 전후방 Full HD 카메라로 화질을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으로 얻도록 노력한 점이 옅보이고음성인식, 차선이탈 감지 시스템, 브레이크 유무 기록을 추가하는 등 최첨단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넣은 것이 놀랍습니다. 사고 영상 촬영만 잘 되는 것을 넘어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제품의 기능들이 이번 제품의 주요 포인트라 생각합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블랙박스~

※ 본 컨텐츠는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