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나비 프리미엄 블랙박스 qxd900 view 이런 점은 좋더라

아이나비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qxd900 view를 사용하면서 이런 점은 블랙박스로서 추천할만하다 라고 생각하는 몇가지부분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프리미엄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다양한 기술들

다양한 기술들이 블랙박스에 접목된 점이 눈에 띕니다.그 중 2채널 풀HD, 음성인식, WDR, LDWS, 브레이크, 듀얼 세이브 기능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충실한 기본 기능에 다양한 기술들이 더해진 아이나비만의 새로운 기능들을 함께 보시죠.

이젠 전후방 동시 Full HD 구나~

지금까지 최신 블랙박스들이 전방은 Full HD로 화질을 높였지만 후방은 그러질 못했습니다. 왜 그러냐면 물론 전후방 Full HD로할 수 있다면야 좋지만 CPU 퍼포먼스, 발열, 전력소모, 가격 등의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대다수의 블랙박스 업체에서 후방까지는 Full HD 화질을 지원할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운전자의 후방카메라 화질에 대한 목마름을 어느정도 해소해 주었다고 봐도 무방하리라 봅니다. 녹화 영상 확인시에 전방과 비교해서 후방 화면 영상을 보더라도 큰 차이를 느낄수 없었습니다.


말로 하는 블랙박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음성명령으로 곧잘 사용하는터라 블랙박스의 음성인식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운전하면서 블랙박스를 건드릴 일이 그리 있을까 싶을까 싶지만 써보니 제법 있습니다. 수동 녹화를 하고 싶은 경우 별다르게 qxd900을 손으로 조작하지 않더라도 "블랙박스 수동 녹화"라고 이야기 하면 되고. 또 과속안내 같은 경우 음성안내를 듣기 싫은 경우도 있으니 이때도 "블랙박스 소리 꺼"라고 한마디 하면 되고. "블랙박스 소리 녹음 켜" 등 생각해보면 블랙박스가 음성인식이 된다는건 여러 귀차니즘도 벗어나고 안전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입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 LDWS, 브레이크 기록 저장

차량이 시속 50키로 미터 이상을 달리고 있을때 졸음 운전으로 인해 차선 이탈 시 블랙박스가 위험을 경고하는 기능이 바로 LDWS 차선 이탈 감지 시스템입니다. 고가의 차량에서 볼 수 있던 기능이 블랙박스에 들어온거죠. 아직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으로 인한 경고를 듣지는 못했지만 무척 든든합니다. 또한 이런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다른 하나로 브레이크 ON/OFF 정보를 블랙박스에 저장한다는 점입니다. 요즘처럼 급발진 사고가 많이 나는 때에 혹여나 급발진 사고가 난 이후 자료 증명 상황에서 중요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도록 블랙박스 영상 녹화와 동시에 브레이크 작동 여부가 기록됩니다.

이중영상 저장 블랙박스

사고시 블랙박스에 들어있는 SD카드가 분리되어 사고 영상을 제대로 못 찍었다면 이것만큼이나 억울한 경우가 없을 것 같습니다. 2중 안심 저장 기능(DUAL SAVE)을 제공해서 든든하네요. 외장 메모리 외에 내장 메모리를 하나 둬서 2개의 메모리 카드에 동시 저장해서 외장 SD카드가 손상되거나 영상을 저장하지 못했더라도 내장 메모리가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거죠.


소니 센서 채용

SONY Exmor CMOS Sensor가 적용되었습니다. 그것도 전후방 모두에. 영상에 일가견이 있는 소니 센서를 적용해서 그런지 만족스런 화질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더해서 광역 역광보정 기능 WDR과 야간 화질 보정 기능 Super Night Vision은 전체 색상의 발란스를 조절하고 무엇보다 밝고 어두움으로 인한 식별의 어려움을 줄여주네요.

프리미엄 다운 기능들로 무장하다.

전후방 카메라의 화질을 높였고 음성인식, 차선이탈 감지 시스템, 브레이크 유무 기록 같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를 갖췄고 블랙박스 본연의 영상 식별력을 광역 역광보정 기능인 WDR, 야간 화질 보정 기능인 Super Night Vision, 자동 노출 조절 기능인 Smart AE의 복합적 지원으로 주야간 만족스러운 녹화 영상과 안전운행 지원 기능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로 블랙박스가 어디까지 발전될지 궁금하게 만드는 제품이라 생각되는군요.

※ 본 컨텐츠는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