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했던 것 보다 크다!!

티지앤컴퍼니 빅디스플레이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우리 집에 드디어 UHD TV란 녀석이 들어 왔다. 체험 기간 한달 동안 잠시 왔다가 가는 녀석이지만 그 동안 맘껏 대화면에서 65인치UHD 영상들을 즐겨봐야지~ 설치기사 두분이 오셔서 떡! 하니 설치해 놓고 가셨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커서 좀 놀람. 역시나 마트에서 장 볼때 여러TV들과 함께 보는거랑 집안에 들여놓고 보는거랑은 확연히 틀리다.

뭔 설치가 이리 간단하냐..

UHD TV 설치라고 해서 별 것 없더라. 좀 큰사이즈의 TV라서 그런지 옮겨서 자리 잡고 받침대 조립하고 쿡TV에서 나오는 HDMI 케이블 하나 연결하면 설치 끝. 아직도 쓰고 있는 우리집 브라운관 TV 처럼 컴포넌트 연결하고 SPDIF 연결하고 거기에 DVD, 홈시어터 연결하기 위해서 또 각종 컴포넌트나 오디오 케이블 연결하면 케이블 꽂는 것만 해도 작업이 많다.

TG&Co. 빅디스플레이 설치편의성

대형 디스플레이 기기 답게 포장 박스가 크다. 혼자서 들기는 어렵고 2명은 있어야 안전히 옮길 수 있는 정도. 크기에 비해 무게는 그다지 많이 나가지 않는데,패키지 무게는 33.5키로이고 스탠드 포함 무게는 27키로, TV 무게는 23.8키로이다. 박스포장 상태는 양호한 편이며, 구성품으로는 TG 빅디스플레이 본체, 리모컨/건전지, 스탠드, 메탈 브래킷, 메탈 브래킷 고정용 나사/ 스탠드 고정용 나사, 설치안내서, 전원케이블, 안테나 케이블 이다.

이번 체험단 제품에서는 스탠드와 리모컨 본체만 달랑 제공되어 브라켓과 설치안내서를 볼 수 없는 점이 쬐끔.. 아쉽기는하다. 그렇다고 그것들이 크게 중요한 부분들은 아니다. 브라켓이야 벽에 고정시켜주는 쇠덩어리 일 뿐이고 설치안내서 라고 해봐야, 스탠드 고정 시키고 케이블 하나 꽂아주면 되는거라 또 설치기사분이 와서 해주니 전혀 소용이 없다. 혹시 모를 소비자를 위한 배려일 뿐이지.



대형 디스플레이 기기이다보니 설치 공간에 대한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 할 듯 싶다. 좌우폭은 화면 사이즈가 크니깐 당연히 차지해야 하는 공간이고, 앞뒤 공간과 높이가 문제인데. 앞으로 넘어지는 불쌍사가 발생하지 않으려면 벽에 브래킷으로 고정하는게 가장 안전할 듯 하다. 벽에 무언가 뚫는게 맘에 안 든다면 낮은 TV거실장에 올려놓고 벽에 붙이길 추천한다. 일반 거실장 높이 정도면 쇼파에 앉아서 보기에 적당한 TV 사이즈이다.이정도 UHD TV를 24평에 설치하면몰입감 죽여줄듯하다.

설치기사 만족도

지금은 많이 인지도가 떨어진 삼보인지라..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안 짚고 넘어갈 수 없겠다. 일단 설치에 있어서는 여타 다른 대기업과 비교해도 전혀 아쉬운 부분을 찾아볼 수 없었다. 배송전에 연락해서 시간 조율해서 방문하고, 꼼꼼하게 설치 후친절하게 기본적인사용법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갔다. 기능이 많은 UHD TV이다 보니 자세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내장된 도움말을 봐야하지만 그건 어느 TV나 그렇고~ 이정도면 설치 부분 서비스에 대해서는 합격점을 줘도 되리라 본다. 고장 발생시 수리에 대한 부분도 전국망이 갖춰져 있어서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듯. 물론 이부분은 실제로 겪어봐야 알 수 있다.

디자인

빅디스플레이 65 UHDTV의 전체적인 디자인 느낌은 SIMPLE이다. 심플하다는 건 어찌보면 개성이 없어 보인다고 할 수도있지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상을 받았다. 또 무광의 은색이라 다른 가전과도 잘 매치된다. 역시 가전은 검정 아니면 은색이 무난하다. 베젤의 두께는 적당히 얇아서 시야에 거슬리지 않고 두께는 어차피 스탠드 공간이차지하는 터라 문제될 것이 없다. 아이폰을 TV의 하단부 측면에 갖다 대어보니 폭이 비슷한 정도.

특이한 점은 2개 스피커가 TV의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스피커가 뒤에 위치한 TV보다 사운드가 더 잘들리도록 설계된 점이다. 나중에 TV의 두께는그냥 무시하고 좌우 측면에 스피커를 크게 위치시켜두는건 어떨까 상상해본다. 이미 타사에서 나왔던거 같기도..


TG 빅디스플레이 집에 설치해 보니..

드디어 UHD 빅디스플레이가 우리집에 왔다. 크기에 비해서 간편한설치과정이 인상깊다. 너무 뚝딱 끝나서 좀 아쉽기도.. 제품의디자인도 설치만큼이나 심플해서 화려하게 무언가 넣으려고 하지 않은 점이 오히려 맘에 들 정도이다. 각지고 무광의 은색 UHD TV라니~ 좋구나~

티지앤컴퍼니 빅디스플레이싸게 사는 방법 GS샵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