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 와이어리스 800 데스크톱 사용소감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 와이어리스 800 데스크톱(Wireless 800 Desktop)이 생겨서 오늘 설치 후 사용해 보았다. 무선이라 특별히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무선 마우스 움직임이 부드럽다. 끊김도 블루투스에 비해서 체감상 훨씬 덜 하다. USB로 직접 연결한 마우스에 비할바는 안 되지만 그럭저럭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800 데스크톱 (Microsoft Wireless 800 Desktop)

무선 800 데스크탑의 구성은 USB 타입의미니 송수신 장치와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이렇게 3개 제품이 들어있다.

무선 800 키보드

음악과 영상의 조절이 가능한미디어키, 윈도우즈 시작키, 계산기 키 등이 특색있는 무선 800의 키보드 패키지 모습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800 데스크톱' 패키지

제품 구성은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USB 동글과 AAA 건전지 1개, AA건전지 1개, 설명서이다.

USB 미니 송수신 장치와 건전지가 포장되어 있다.

무선 키보드의 모습이다. 보다시피 펑션키가 조금 작다. 높이도 낮아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듯. 한/영키의 폭도 조금 좁고 백스페이스와 Insert, Delete키의 간격이 딱 붙어있어서 일반 키보드 폭과 좀 다르다 이부분도 적응하기 전까지는 오탈자를 발생킬 듯. 일부 키의 위치와 크기가 다른 점이 단점이라면 편리한 부분도 몇가지 보인다.


일단 영상과 오디오 조절을 위한 미디어키가 우측 상단 쪽에 위치해 있어서 편리하고 키 누르는 감은 그리 나쁘지 않다.

누르면 전자계산기가 실행되는 계산기 버튼

키보드의 높이는 2가지로 조절 가능하다.

하이그로시 블랙 디자인은 무게감이 있어서 좋다.

AAA 건전지 2개가 직렬로 들어간다. 2개 전부 넣어야 한다.

높낮이 조절 부위

무선 800 마우스

AA건전지 2개가병렬로 연결되는 마우스는 사용시 무겁다고 느껴지면 건전지 1개만 넣고도 동작한다. 개인적으로 2개 전부 넣은게 무게감이 있어서 더 좋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을 끄도록 할 수도 있다.

뭐 디자인은 평범하고 좌,우 어느 손이든지 쓸 수 있도록 했다.

이동시에 USB 미니송수신 장치를 넣어 갖고 다닐 수 있도록 마우스에 홈이 있다.

USB 연결 감도 / 조작성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800을 설치하려고 USB 동글을 노트북에 꽂자 마자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는 알아서 잘 작동한다. 따로 뭔가를 해줘야할 줄 알았는데 그런 부분이 전혀 없다. 내 경우는 노트북의 키보드 대신 쓰기 위한 용도인데. 키 누름 감이나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 등에 만족스럽다. 무선 기기이다 보니 마우스의 경우 조금 띵한 경우 즉 약간 버벅이거나 놓치는 경우가 있다. 그리 자주는 아니고 또 블루투스 마우스에 비하면 2배는 만족스럽다.

USB 슬롯에 그냥 꽂기만 하면 바로 쓸 수 있다.

무선성능과 설치는만족, 키보드 배열은 글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800'의 설치와 동작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럽다. 허나 조금 다른 키보드 배열과 버튼 크기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조금 써보면 알 수 있을듯. 적응이 되어서 편리하거나 불편하거나 둘 중 하나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