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캠코더

CX900의 원터치 기능(NFC)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무선 리모컨으로 사용한다던가. MP4 동영상 및 사진을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pc간에 와이파이를 통해 동영상 및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도가능하죠.CX900의 NFC 와이파이 기능 어떤것일까?

와이파이(WiFi) 기능 해부

오늘은 스마트폰의 NFC 와이파이 연결과 사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스마트폰 앱 설치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PlayMemories Mobile이란 관련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http://www.sony.net/pnmm/ 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앱 사이의 차이점이 있는데.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원터치 기능(NFC)을 쓸 수 있으나 아이폰 즉 iOS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것 입니다.



cx900의MP4 동영상 및 사진을 스마트폰에 전송하기

NFC지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비교적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스마트폰에서 Settings를 선택한 다음, More를 선택하고 NFC가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두번째.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이미지를 재생합니다. 참고로 mp4 동영상 및 사진만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스마트폰에 터치 합니다.

와이파이(WiFi) 이용해서 MP4 동영상 및 사진을 스마트폰에 전송하기

첫번째. ▶ 플레이 모양 이미지 보기 버튼을 누른다음 menu -> 편집/복사 ->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 이 장치에서 선택 -> 이미지 종류를 선택합니다.

두번째. 전송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고 체크표시를 추가한 다음 ok -> ok 버튼을 선택합니다. SSID 및 암호가 표시되면 스마트폰에 연결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세번째. 기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이미지를 전송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을 시작하고 캠코더의 SSID를 선택한 다음 표시된 암호를 입력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는 Settings -> WiFi -> SSID를 선택 -> 캠코더에 표시된 암호를 입력 -> 캠코더에 표시된 SSID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 홈으로 돌아가서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을 시작하면 되고요.

무선 리모컨으로 사용하기

스마트폰을 무선 리모컨으로 사용해 캠코더로 녹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MENU -> 카메라/마이크 -> 촬영지원 -> 스마트폰으로 제어 를 선택합니다.





두번째.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 메뉴에서 표시된 와이파이 목록중 표시된 장치 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PlayMemories Mobile 앱을 실행하면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연결하기 과정이 마칩니다.





세번째. 스마트폰에서 캠코더를 조작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으로 cx900으로 찍는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줌인과 줌아웃도 스마트폰에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모드입니다. 오른쪽 사진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됩니다.



찍은 사진은 바로 공유할 수 있고요.



어플의 설정 메뉴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줌을 한 모습입니다.



녹화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동영상 및 사진 컴퓨터에 저장하기

컴퓨터를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무선 광대역 라우터에 미리 연결합니다.

첫번째. 전용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 설치해야 합니다. 윈도우즈(PlayMemories Home - http://www.sony.net/pm/ ), 맥(Wireless Auto Import - http://www.sony.co.jp/imsoft/Mac/ )

두번째. 캠코더를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합니다.. 캠코더에서 menu -> 설정 -> 좌우화살표 연결 -> 액세스 지점 설정 을 선택, 등록하려는 액세스 포인트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다음 ok를 선택합니다.






세번째. 컴퓨터가 시작되지 않은 경우, 컴퓨터를 켭니다.

네번째. 컴퓨터로 이미지 전송을 시작합니다. 이미지보기 버튼을 누릅니다.menu-> 편집/복사 -> 컴퓨터로 보내기 를 선택하면 됩니다.

NFC 와이파이 기능의 장단점 총평

스마트폰으로 조종한다는건 역시나 사전 작업이 좀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번거롭기는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스마트폰으로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을 하던지 조작을 해서 꼭 들고다니면서 찍지 않아도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가능성과 활용도를 가지고 있는 소니 핸디캠 cx900의 NFC와 와이파이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