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각과 편의성을 갖춘 PC케이스. GMC 이지스 프로 좋군요.

PC케이스의 덕목이라면 냉각과 다양한 편의성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운 좋게도 에누리 닷컴체험단에 선정되어 확장이 불가능한 슬림형 케이스를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기존게 워낙 작은 케이스에 맞춰져 있던 부품들이라 좀 버거운 부분도 있지만 확장성을 얻었다는 것 만으로도 좋군요. GMC 이지스 PC 케이스에 대한 간략한 사용기 입니다.

GMC 이지스 PC케이스

GMC 이지스는 미들타워 PC 케이스로 제법 크기가 됩니다.

포장이야 양쪽에 스티로폼으로 확실히 되어있는데요. 비닐을 뜯고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게 바로 개봉~

GMC 이지스PC케이스아랫 부분입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붙어 있고~

통풍을 위한 부분도 보입니다.

이후로전면부입니다. 포장을 뜯으면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비닐로 덮여있는데요.


구성으로는 USB 3.0 1개, USB 2.0 1개, 오디오, 마이크 입/출력이 위치합니다. 전원, 리셋, 하드 LED, 쿨링을 위한 버튼도 있고요. 반면에 후면, 하단 쿨링시스템은 옵션으로 없는데.. 원래 랜덤 발송이라 했는데안타깝군요. ㅡ..ㅡ

5.25인치 드라이브 장착시 버튼으로 쉽게 뗄 수 있게 되어 탈부착이 편리합니다.

윗면에는 12센티 팬1개가 달려있습니다. 뒷면과 앞면에도 각각 달려 있고요.

여긴 하드 디스크 도킹 자리인데, 제껀 안 되고GMC 이지스 프로 PC케이스에서 지원됩니다. 자리만 있을뿐.

지금은 이렇게 고무로 막혀있어서 그냥 외장 하드 디스크 놓는 자리로 써야겠어요.

구멍이 송송 뚫려 시원스런GMC 이지스PC케이스 옆면.

복잡해 보이는 GMC 이지스PC케이스 후면입니다. 저 고무 구멍들은 뭔지 모르겠네요.

이제 조립을 할 시간인데요. GMC 이지스PC케이스를 받고서 케이스를 뜯으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볼 겁니다. 상단에 팬도 보이고 복잡한 연결선이 컴 조립 초보에게 무섭게 다가 옵니다. 조기~~ USB3.0 파란색 케이블도 보이는데. 아쉽게도 내 보드는 지원을 안해서 안습.... ㅜㅜ 그래도 케이스가 왔으니 다음엔 보드를 업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PC조립은 해본적이 별로 없는데 걱정이 되는군요. 슬림 PC에 있는 하드웨어들이GMC 이지스PC케이스에 맞을런지 조마조마 합니다. 걱정은 우주밖으로 뻥! 차버리고 걍~ 조립시작!

3.5인치 드라이브 장착공간입니다. 4개까지 장착할 수 있네요. 참고로GMC 이지스PC케이스는 5.25인치 3개, 3.5인치 4개, 2.5인치 1개의 드라이브 장착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초록색 고무는 조립 위치인거 같은데 조립할 때 조금 밀려서 빠져나오는 경우가 있더군요. 이거 그냥 꽂아놓고 조립했는데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상단 쿨러 팬모습입니다.

GMC 이지스PC케이스 후면

내겐 별로 도움이 안 되었던 조립 설명서. 어차피 메인보드 설명서를 보고 점퍼를 연결해야 하니 말이죠. 걔다가케이블에 각각의 이름이 잘 적혀있어서 그거 보고 연결했습니다.

갖고 있던 슬림 PC의 메인보드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여분의 나사와 기타 재료(?)들이들어 있어서 잘 연결 했습니다.

이 녀석으로 3.5인치 혹은 2.5인치 드라이브를 5.25인치 자리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2.5인치 SSD를 스파이더맨 처럼 케이스에 장착한 모습~

2.5인치 드라이브를 붙이라고 자리잡은 홈입니다. 이것 처럼 SSD를 붙일 때에는 미리 드라이브에 케이블을 연결한 후에 고정을 시키면 넣고나서 꽂기보다 훨 수월하답니다~

DVD콤보와 외장하드 1개 사용을 포기해야만 하는 슬픈 내 보드여~ 게다가 USB3.0도 안되므로 포기. 얼른 메인보드 업그레이드를 해야겠습니다.

슬림케이스를 쓰다가 가장좋은 점은 드라이브 장착의 확장성이 좋다는 점 입니다.

각각의 자리에 위치시킨 후 선들을 정리해야 하는데... 글쌔요. 이거 선이 너무 꼬이네~ OTL

SSD는 갖고 있는 3.5인치 규격 프레임에 끼워서 장착했습니다. 중간 부분에 한자리 남아서 당첨!

어찌 어찌 잘 조립해서 지금 포스팅 중인데요. 마지막으로 아쉰운건조그마한 파워입니다. 케이스는 참 좋은데 이건 뭐.. 정말 안습!!! ㅋ

GMC 이지스 총평

다양한 드라이브들과ATX, Micro-ATX, Mini-ITX의 다양한 메인보드 지원, 또한 시원스런 냉각을 위한 3개의 냉각팬. 이 모든걸 생각해 보면 편의성과 확장성, 냉각성능을 고루 갖춘 대중적인 PC케이스라 생각됩니다. 좋구나~ 여기까지 간략 GMC 이지스 PC케이스에 대한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