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박스 셀프로 좌충우돌 설치해본 소감

팅크웨어의 새로운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900 View를자가 설치해 보았습니다. 전에 블랙박스 설치에서는 장도리를 들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숟가락을 활용햇네요. 점점 블랙박스 설치에 이상한 도구들을 활용하는 1인 입니다. ㅋ

제품 구성과 디자인

프리미엄 블랙박스이다 보니제품 패키지나 구성, 디자인은 나무랄 부분이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이전 FXD900 View 같은 모델들도 만족스럽게 사용하던터라 딱히 단점이 생각나질 않네요.

패키지 디자인

제품 패키지입니다.

제품의 스펙이 적혀 있네요.

전후방 1920 x 1080 FullHD (30 프레임) 영상 녹화

전후방 SONY CMOS Image Sensor

LDWS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 요건 깜빡이를 넣지 않고 일정속도 이상 차선을 이탈 할 경우 경보가 울리는 기능입니다.

Dual Save / 3.5인치 Full Touch LCD

안전운행 구간 음성도우미 기능 (외장 GPS)

WDR | Digital Zoom in

오호라~ 화질과 기능을 두루 갖춘 스펙이라 할 수 있군요. 좋네요.

구성품으로는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요놈도 풀HD 입니다), 거치대, 상시전원케이블(3극 : 검정, 빨강, 노랑 ^^), 후방카메라 케이블, MicroSD 메모리, MicroSD 어댑터, 퀵 매뉴얼 입니다.

짜잔~ 본체가 보이네요.

제품 디자인

전면 사진입니다. 카메라 렌즈 좌측의 반원이 시큐리티 LED 인데요. 전격Z작전 키트 처럼흰색이 왔다갔다해요. ^^ 그리고 오른쪽에 스피커 구멍이 보입니다.

윗면입니다. 중간에 거치대 연결부가 있고, 좌측부터 T/S단자 (차량 연결 정보 확인하는데 사용됩니다. 브레이크, 좌, 우 깜빡이 정보가 이곳으로 들어옵니다), V-IN 단자(후방 카메라 연결), 외장 GPS 단자, DC-IN 단자 (전원) 입니다.

우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요.

뒷면에는 좌측에 동작상태 LED, 녹화상태 LED가 위치하고 하단 좌측 부분에 음성인식을 위한마이크가 있습니다.

좌측면입니다.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슬롯이 있고 그 아래에 조그마한 리셋 구멍이 보이네요.

뭐 바닥면은 별것 없습니다. 제조년월일과 바코드가 있군요.

브라운 가죽 느낌이 나는 스타일이라 차량 내장재와 잘 어울릴것 같아요. 좀 케쥬얼한 걸 좋아하는 분들보다 무난하고 무게감 있는 스타일이라고나 할까요? ^^

전체 구성품입니다. 참고로 외장 GPS, T/S 케이블은 별매입니다.

자가 설치전 구성품 점검

연장을갖고 주차장에 내려가기 전에 다시한번 설치에 필요한구성품들을 점검해 보았습니다.

풀HD가 녹화되는 후방카메라 입니다.

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 단자는 블랙박스쪽이나 후방카메라 쪽이나 동일하더군요.

외장 GPS이고요.

믿을만한 3M 양면테이프~ ㅋ

빨간색이 배터리, 노란색은 전원, 검정색은 접지의 상시전원 케이블입니다.

LDWS 패키지의 T/S 케이블인데요. 이 것 연결하느라 참 힘들었어요.

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입니다.

블랙박스 거치대인데요. 좌우 조절은 안 되고 위,아래로 조절 가능하니 잘 맞추어서 붙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챙겨야할 본체

자가설치 역시 만만치 않네요.

밤 늦게 퇴근하고 야밤에 블랙박스 설치하느라 몇 시간을 공들였습니다. 상시전원 케이블은 그다지 문제가 없었는데 T/S케이블 연결하기 위해서 좌,우 깜빡이 브레이크를 연결하는게 처음 해보는거라 만만치 않더라고요. OTL

자 숟가락 들고 설치 시작~

전에 장도리를 들고 A필러를 뜯어내는 무자비함을 보이기도 했었지만 이번에는 좀 수위를 낮춰서필러를뜯지 않고숟가락으로 살살 벌려서 선을 집어 넣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정말 숟가락을 이런 곳에 쓰다니 참... ㅋ

여기 중간에다 붙일 거에요.

오늘 케이블 연결에 도움을 주실 숟가락 군~ ^^

살살 밀어넣어 줍니다.

문짝의 고무 패키을 뜯어내고 이리 넣었어요.

뒷문짝 까지 계속 이런 식으로 진행이죠.

숟가락으로 이걸 뜯어 냈다면 믿으시겠어요? + _ +);;;;

연결 부위 부러질까봐 살살 하느라 한참 시간 걸렸는데 왠걸 참다가 화나서 확 뜯었더니 열리더라능... ㅡ..ㅡ

접지를 이곳에 연결 했어요.

상시 전원 케이블 연결

차량 휴즈 박스에서 설계도(?)를 보고 전원, 배터리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T/S 케이블을 위해서 뜯은 모습이네요. 이때가 한 새벽 2시쯤? ㅡ..ㅡ 피곤해서인지 사진기 배터리도 급격히 줄어듭니다. 블랙박스 장착할때 꼭 밝은 낮에 하세요. 밤에는 절대 힘듬!!

이런 곳 까지 뜯게 될 줄이야..

장착을 끝낸 모습입니다. 휴....

이 쯤 되면 몸이 파김치에 땀에 푹 젖어서 카메라 촛점도 안 맞네요. ㅜㅜ

후방 카메라도 잘 되네요.


아이나비 QXD900 View 자가설치 총평

다음에는 블랙박스 전문점에 맞겨야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힘들어요. ㅜ..ㅜ숟가락만 달랑 들고 무대뽀로시작한 작업이 꽤나 오래 걸렸으니까요. 시행착오도 많고요.그래도 뭔가 하나 해냈다는 생각에 기분은 좋네요. ^.^ 휴즈박스 만이 아니라 운전대 아래 쪽도 뜯어봐야 하기때문에 이런 작업에 문제 없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셔도~ ㅜ..ㅜ 그냥 아이나비 블랙박스 전문점에 맡기세요~

※ 본 컨텐츠는 ㈜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 제품을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