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딘 RX300으로 올챙이 잡으러 가볼래? CNS Link 지니넥스트 마이딘 RX300 & 현대엠엔소프트

얼마전 아이들과 함께 야외로 나들이를 갔다왔습니다. 간만에 아이들과 바람 쐬니 좋네요. 올챙이도 잡고 모처럼 따뜻하고 한가한 오후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오고 가며 CNS Link 지니넥스트 마이딘 RX300을 사용했었는데요. 마이딘 RX300을 사용해본 소감입니다.

- 본 포스팅은 [현대엠엔소프트 지니넥스트 체험단]으로 선정되어[CNS Link 마이딘 RX300] 내비게이션을 지원 받아서 작성되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나들이에 사용한 CNS Link 지니넥스트 마이딘 RX300 & 현대엠엔소프트

마이딘 RX300 의 화면입니다. 우측에 커다랗게 시간이 표시되어 있고 좌측으로 내비게이션, DMB, 음악, 통합검색, 주소검색, 최근검색, 동영상, 사진앨범, 블랙박스, 어플 더보기 아이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이딘 RX300의 해상도는 1024 x 600 으로 800 x 480의 내비게이션에 비해서 더 깔끔하고 미려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딘 RX300의어플더보기를 누르면 우측으로 어플 아이콘들이 더 펼쳐집니다. AV-IN, 시계, 달력, 계산기, 메모, 사고대응, A/S지정점, 트립 아이콘들이 오른쪽으로 나열되는 형태입니다. 다시 누르면 사라지게 되고요. 보이는 바와 같이 너무 많은 어플들이 나열되면 복잡해 보일 수 도 있기에 더보기 아이콘을 둔 것 같습니다. 접어두는 편이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지도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마이딘 RX300는 현실성이 높은 3D 지도를 보여주도록 노력하고 있는 점이 보입니다. 기존의 지니 3D보다 좀 더 업그레이드된 듯한 느낌입니다. 특히나 마이딘 RX300은 국가지리정보시스템 NGIS 2.0 + ADAS(운전보조시스템)을 위해 구축된 지도 정보가 모두 적용되었고NGIS 2.0 적용으로 논 옆의 좁은 도로도 남해의 작은 섬에 있는 도로도 모두 표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참고로NGIS(National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란, 전국을 4개의 권역으로 나눠 매년 4년 주기로 국토의 상세한 지리 정보를 구축하는 국가지리정보체계를 말합니다.

또한 다른 마이딘 rx300 지도의 특징으로는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에 사용될 정보를 지도에 적용하여 도로 경사,곡률을 정확하게 표현한 점.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운전자 졸음 방지 시스템 등 안전 운전에 도움을 주는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적용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지도에 적용한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마이딘 RX300을 쓰면서 만족스럽게 자주 쓰는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퀵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등록된 곳을 빠르게 다시 검색하고자 하는 경우에 지도 화면에서 바로 퀵 메뉴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한 점은 상당히 편리하네요. 운전자가 보기 쉬운 구조를 띄기 위해서마이딘 RX300는 '지능형 퀵메뉴'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로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통합검색과 집, 회사 등록지 및 최근목적지에 대한 빠른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고 경로 설정 이후에는 경로정보 탭이 활성화됩니다. 또한 출발지와 경유지/목적지 정보 그리고 경로취소, 모의주행 및 탐색옵션의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 편리하네요. 경로 주변에 대한 실시간 교통정보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마이딘 RX300의 메인 검색 화면입니다.

목적지를 찾기 위해서 지역이나 명칭의 조합이 가능한 점은 여러모로 편리하네요. 초성검색이나 지역과 명칭을 함께 입력해서 검색할 수도 있고 전화번호, 주소 검색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로를 검색하고 난 뒤의 경로에 대한 경로정보, 경로우회, 경로취소, 교통요약맵, 유고정보, 뉴스 등의 메뉴와 연계된 점도 유용합니다.

지도에 나온 아이콘들도 직관적인 사용을 나타내어주어 그리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그외의마이딘 RX300에서 설정할 수 있는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설정 사항들은 사용하면서 하나씩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을 해주면 될 듯합니다. 유저에게 이러한 각각의 설정 사항을 셋팅하도록 한 점은 좋습니다.

올챙이 잡으러 고고~ 마이딘 rx300 사용 총평

마이딘 RX300으로아이들과 함께 떠난 나들이에서 올챙이를 간만에 만났습니다. 예전에는 어디 차로 야외라도 나갈려고 하면 전날 지도를 꺼내놓고 숙지를 하고 떠나야 했었는데 요즘은 참 편해진것 같습니다. 생각나는 곳 입력만 하면 알아석 척척 막히는 곳 피해서 최단시간에 도착하도록 하니 말이죠. 마이딘 rx300을 써보면서 느낀점은 필요한 기능이 군더더기 없이 들어있어서 편리하다는 겁니다. 나들이 갈때 손 쉽게 빠른 속도로검색해서 편하게 안내하는 점은 꽤 좋은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만약 심플하고 쉬운 내비게이션을 원한다면 마이딘 rx300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