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하기 좋은 스마트 패드 LG G Pad 8.3 프리뷰

요즘 태블릿 만큼 소비자가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이 있을까 싶습니다. 저가 태블릿도 많이 쏟아져나오고윈도우8.1 태블릿이나 갤럭시탭프로 8.4,레노버 씽크패드8,LG 탭북 H160, 태블릿pc등 정말 제품이 많고 다양합니다. 태블릿을 사야한다면 어떤걸 사야할지 참 고민이 될 텐데요. 이번에 라인 쇼친 체험단으로 LG 태블릿 G패드 8.3이 나왔기에 어떤 제품인지 흥미로운 구석은 어떤 부분인지 살펴봤습니다. 제품이 없는터라 g패드 구성품이나 g패드 후기는 아니고요. 프리뷰 정도라 보면 되겠네요. ^^

8.3인치lg g패드 크기는한손 그립 가능한 최대 사이즈 군요.

한국인의 평균 손 크기를 감안한 가로 사이즈라고 하는데 그림으로 봐서는 글쌔요. 손 을 한껏 벌려서 잡은것 같기도 한데 실물을 봐야 감이 오겠네요. 제 생각에는 한손으로 잡을 수 있는 사이즈 이지 안정감 있게 한손으로잡을 수 있는 크기는 아닌것 같아요. 그래도 태블릿이니 화면이 어느정도 커야한다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이정도 크기면 전철이나 버스에서 휴대하면서 만화나 책읽고 게임하기 딱 좋을듯~ ^^

쨍한 화면과 가벼운 무게의 지패드 8.3

338g의 무게면 신문 한부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 무거운 편은 아니죠.휴대하기에 큰 부담도 없어보이고요. 패널 또한 요새나오는 대부분의 깨끗한 화질의 패널 답게 8.3인치 FULL HD IPS IPS 패널입니다. 패널의 경우 사람들 마다 어느정도 선호도가 존재하는 듯합니다.LG패널 좋아하는 분,삼성패널 좋아하는 분 말이죠. 아니면 패널에 그리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저 같은 분들도 있을테고 말이죠. 어쨌거나 요즘은 패널들이 다들 좋은것 같아요. 이게 더 좋다 나쁘다 하긴 무리가 있을듯.

쉽고 편한 스마트폰 연동 Q페어

LG G 패드의 가장 눈길이 가는 기능중에 하나로 Q페어란게 보입니다. 쉽게 얘기해서 태블릿과 휴대폰을 연결해 놓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휴대폰에 태블릿을 연결 즉 페어시켜 놓으면 휴대폰의 전화, 메시지, SNS 알림을 테블릿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 편리할듯합니다. 또 인터넷이 안 되는 상황에서 휴대폰의 와이파이 핫스팟을 써서 태블릿에서 인터넷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올~ 이거 편리하겠네요.자동 테더링 기능이라 부릅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어플이나 컨텐츠도 태블릿으로 바로 연동! 여러모로 참똑똑한 Q페어입니다.

감성적인 UX 디자인? 손쉬운 기능들?

G2에서 호평받은 LG만의 감성 UX를 그대로 가져왔다고 합니다. G2를 써보지 않아서 감성적인 UX인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스샷들을 보면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허나 안드로이드 제품의 경우 UX적인 차이점을 만들기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게 그거로 보이는... ㅜ_ㅜ 해당 제품을 써보지 않으면 그리 많이 차이점을 못 느끼겠거든요. 써본 분들이야 많은 차이점을 놓고 전혀 다른 제품이다라고 얘기할테지만 말이죠.

노크온?

화면을 두번 톡톡 터치하여 켜고 끈다? 와... 이거 진짜 편리할 듯. 버튼 누르는거 은근 손가락 움직이기 귀찮거든요. 좋은 아이디어네요. 굿~

화면을 넓고 편리하게 Q슬라이드

한화면에 여러개의 작업창을 원하는 크기와 투명도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끔 쓸 일이 잇을듯 하기도 하네요. 인터넷 서핑하다가 메모 할때라던가 일정 조율할때 말이죠.

LG G Pad 8.3 스펙

주요 스펙으로 8.3인치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600의 AP, 전면 1.3MP 카메라 입니다.

내가 기대하는 LG G 패드 8.3의 핫 기능~

LG G Pad 8.3을 약간 봤는데 말이죠. 제 경우LG G Pad 8.3을 어학학습용으로 쓰면 참 딱일듯 해요. 갖고 다니면서 풀HD IPS 패널의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동영상 강의 듣고 인터넷 영자신문이나 웹페이지로 읽기 공부하고잘 모르겠으면 여러 작업창 띄어서 사전에서 찾아보고 말이죠.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야 보배라고 합니다. LG G Pad 8.3 처럼요즘 다양하고 기능 많은 스마트기기들이 많이 나오고는 있는데 정작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은 얼마나 될런지 궁금합니다. 스마트 패드를 정녕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기를 꿈꾸며 여기까지LG G Pad 8.3 프리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