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나가는 캠코더의 손떨방 기술. 소니 4K 핸디캠 AXP35

2015.03.30 15:32



봄 나들이 가고 싶어라~

부쩍 날씨가 따뜻해진 것 같아요!!~ 추운 겨울도 어느덧 지나가고 벌써 나들이 계절인 봄이 왔네요. 아~ 역시 따뜻한 계절이 좋습니다~ 파릇파릇 생동감이 느껴져서 너무너무 좋아요~ ㅋ ^O^// 지난 겨울 동안 잔뜩 웅크리고 있었는데, (<-- 웅크린 곰?) 이젠 좀 아이들과 공원에서 공도 차고 놀이동산도 가봐야겠어요. 애들 사진도 찍고 영상도 촬영하고요. 지난 주말에는 예행 연습 삼아 집 앞 놀이터에서 아이들과 놀았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뛰어 놀아야 하나봐요. 어찌나 잘 놀던지, 동네 놀이터를 다 돌아다녔습니다. 허허~ 참고로 아래 사진들은 모두 AXP35로 찍은 것들이에요. 어때요? 잘 나왔나요? 



울 아빠와 아이들이 늘상 하는 문어괴물과 해적선 놀이. 공격하라!!~



아빠 나 따라와~ ( 아빠 체력 급속히 고갈중.... 헉헉!!! )



아이들이 별로 없었어요. 다들 봄 나들이 간듯.



형아~ 우리 젤리 먹고 또 놀자~ (젤리 하나도 나눠먹는 사이 좋은 형제~ ㅋ)



하루 종일 캠코더를 갖고 찍다보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보통, 나들이 갈 때 사진기를 주로 갖고 갔는데, 요번에는 캠코더만 들고 가볼까? 하고 말이죠. 일단 2개는 너무 무겁고, 거추장 스럽고, 넣고 다니기도 불편합니다. (그래도 미련을 못 버리고 꾸역꾸역 2개를 짊어지고 다닐지도 모릅니다. 장비를 다 갖고 가면 전부 활용할 수 있을거라는 미련이... ㅡ..ㅡ)



4K 캠코더라서 핸디캠 한 개만로도 충분히 사진과 촬영 퀄리티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걔다가 요즘 캠코더 손떨방이 좋아서 멀리 있는 아이들을 찍어도 울렁울렁 거리듯 안 찍혀요. 가히 예술~ 그 자체군요. 흠.. 참 기술좋아졌습니다 그려~ 오오~ 


멀리서 당겨 찍는데도 이정도면 만족스럽네요~



어허!! 거기서 눕지 말라궁~!



이봐~ 셋 하면 뛰는거야~




사진이 다 흔들렸어... 이런... 안 흔들릴 방법 없을까?

사람의 손이라는게 삼각대 처럼 딱 고정되어 있을 수 없기때문에 항상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 중 떨림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까운 거리에 있는 대상의 촬영시에는 그나마 그러한 떨림이 좀 덜 느껴지지만 먼 거리의 대상의 경우는 심해집니다. 줌으로 당겨서 촬영하면 그 떨림이란 것이 상당히 크게 작용하죠. 제 경우는 특히나 숨을 고르고 정말 조심 조심 찍었는데도 흔들린 영상을 얻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수전증이 있는거 아니려나?... 흑... ㅜ_ㅜ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이 처럼 흔들린 영상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나온 기술이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입니다. 원리는 오른쪽으로 흔들리면 카메라 안에 들어 있는 렌즈가 운동하는 방향의 반대 방향. 즉 왼쪽으로 흔들리는 거죠. 그러면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이 꺾이면서 센서에 닿는 빛이 안정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흔들리지 않는 사진이나 영상이 찍히는 거죠. 그 외에 렌즈가 움직이는 것 외에도 센서가 움직이는 방식도 있습니다. 동일한 원리이고요. 


하지만 이러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도 만능은 아니란 말씀. 렌즈가 여러개 들어가는 카메라에서 광학식 손떨림 보정은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손떨방 업그레이드~ 소니의 B.O.SS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

신형 소니 캠코더 AXP35에는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소니 광고 문구로는 일반적인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 대비 약 13배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 정확히 수치적으로 몇 배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AXP35로 직접 흔들리는 피사체를 촬영해 보니 체감상 정말 좋기는 합니다. 


< 사진 : 소니스토어 >


갖고잇는 DSLR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으로 찍었으면 너무 흔들거려 제대로 볼 수가 없었을텐데, 요건 왠만큼 흔들려서 못 찍혔을 법 하다고 생각하는게 멀쩡합니다. 신기하네요~ 



이 신기한 소니 핸디캠의 B.O.SS 기능은 렌즈 및 센서 유닛을 통째로 흔드는 방식입니다. 이러면 마치 주변 흔들림에 영향을 받지 않는 중립 공간에 있는 듯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것이죠. 기술이야 어찌되었든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굿~ 입니다. 특히나 아이들 촬영시에 뛰거나 걷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에 도움이 됩니다. 또 멀리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망원 촬영을 할 때도 보다 안정적인 4K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 부분을 들여다 본 영상입니다.




AXP35 촬영 영상

주말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논 영상인데 어떤가요? 광각은 물론, 망원 줌 사용시에도 탁월한 손떨림 보정 성능을 발휘하는 요즘 잘나가는 소니 핸디캠 AXP35 입니다.




삼각대 없이도 만족스런 화질

어떠신가요? 이렇듯 요즘 핸디캠은 손으로 찍어도 정말 잘 찍힌답니다. 기능에 대해 잘 몰라도 오토로 놓고 찍어도 잘 찍히는게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걔다가 4K라는 고화질은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우리집에 이 정도 화질을 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기가 없지만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찍고 있어요. 언제가 TV를 바꾸면 봐야죠~ ^.^  지금까지 잉고래와 함께 요즘 잘나가는 손떨방 캠코더! 소니의 핸디캠 AXP35를 살펴봤습니다. 


신고

관심분야

분류 전체 (1568)N
티스토리 공부 (65)
잉고래 (473)N
컴퓨터 (162)
문화연예 (173)
먹고 놀기 (76)
정보 (608)

블로그 방문수

  • 전체 : 6,798,313
    오늘 : 879
    어제 : 1,367
Statistics Graph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