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 체험기

팅크웨어의 4세대 위성지도 내비게이션인 아이나비 마하2 에어의 여러가지 기능 중에서 약방의 감초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이 음성인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손은 핸들에 눈은 전방을 주시해야 하는 운전자로서서 음성인식 기능은 아주 요긴하게 쓰일 때가 많더군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의 음성인식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

마하2 에어의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하려면 화면의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던지 마이이크에 부착된 버튼을 누르던지 음성인식을 이용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에어'의 음성인식 기능 동작중인 모습입니다. 원하는 명령어를 말해주면 됩니다. 차의 실내가 아이들로 시끄럽지 않은 상황이라면 조용히 이야기해도 잘 인식이 되네요. 감도는 설정에서조정이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으로는 '집으로', '경로 취소' 등이네요.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

'아이나비 마하2에어' 마이크의 모습입니다. 마이크에 부착된 버튼을 누르면 음성인식 기능이 실행됩니다.

'아이나비 마하2에어'음성인식 설정 메뉴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사용자가 자주 까먹을 수 있는사용법을메뉴에 넣어놓았네요. 처음에는 마이크 버튼이나 화면 터치로 음성명령을 불편하게 입력했었는데알고보니 호출어 인식을 설정해 놓으면 따로 버튼이나 터치를 하지 않더라도 "아이나비"라고 이야기하면 음성인식 상태가 되더라고요. 이렇게 편한걸...

처음 기본값이 3으로 되어 있는데, 제 차 실내에서는마이크 볼륨을 2로 설정하면 평상시 목소리로 가볍게 얘기해도 잘 인식이 되었습니다.'아이나비 마하2에어' 음성인식이 잘 안된다 싶으신 분들은 볼륨 설정을 확인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정말 편리한 호출어 사용 기능입니다. 단점은...... 아이들이 따라합니다. ㅋ "아이나비", "아빠 아이나비", "나도 아이나비" .... "얘들아 조용~ 흠흠 아이나비~" 이러네요. ㅎㅎ

여기까지 '아이나비 마하2에어' 음성인식 기능에 대한 소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