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세대 위성지도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하2 에어

내비게이션의 세대를 가르는 기준이라면 저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1세대는 2D 평면지도의 내비게이션 전용 단말기를 뜻하고, 2세대는 DMB의 멀티미디어 방송 수신과 TPEG 서비스로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되는가 유무로 볼 수 있겠죠. 그 다음으로 3세대 내비게이션에 와서는 통신형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실시간 교통정보, CCTV 교통영상 정보등을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제 4세대 내비게이션으로 넘어가는 일만 남았군요.

4세대 위성지도 내비게이션이란?

팅크웨어에서 선보인 항공지도 내비게이션을 4세대 내비게이션이라 부르네요. 뭐 판매기업의 광고성 구호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확실히 3세대와 여러가지 면에서 확실한 차이를 보이는터라 4세대 내비게이션이라 부르면 적당할 듯 합니다.

보정없는 생얼의 '아이나비 마하2 AIR' 입니다~ ^^ 듀얼모드로 4세대 항공지도 내비게이션의 장점을 맘껏 즐길 수 있네요. 보시다시피 복잡한 도심에서는 2D, 3D 화면이 가독성이 좋습니다.

4세대 내비게이션의 장점인 위성지도로 좌측 주행 경로 안내를 보면서 우측에는 세부 길안내를 봐서 편리합니다.

사진 퀄리티가 역시나 맑은날 쨍쨍할때 찍어서 그런지 아이나비 마하2 에어의 쌩얼을 그대로 보여주는군요. (절대 사진 실력이 없어서 맞음. ㅋ OTL)

사진 촬영은 마눌님께서 직접 해주시고 계십니다. 카메라가 무겁다고 투덜 투덜~ ㅎ

위성지도는 버드뷰로 하고 오른쪽은 그냥 2D 지도로 놓고 쓰고 있습니다. 둘다 버드뷰로 하면 나한텐 안맞더라고요. 복잡해 보여서.

인천 삼산체육관 주차장에서 한컷~ 4세대 위성지도 내비게이션의 장점은 녹지가 많은 야외에서 진가를 발휘한다고 생각됩니다.

좌측의 버튼을 눌러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우수수~ 쏟아집니다.

내비게이션 경로검색 메뉴입니다.

GPS 설정 메뉴이고요. 블랙톤으로 처리한 유아이가 깔끔합니다.

기타 메뉴들~

4세대 내비게이션 위성지도가 전부는 아니더라.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 내비게이션을 살펴보면 위성지도는 거들뿐~ 기본적인 편의 기능들이 받쳐주고 있기때문에 위성지도가 더 편리한거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