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이 책을 읽을 때 든 생각이 바로 '나도 로블록스를 만들 수 있는 거였어?'라는 거였다.

상상을 실현하는 로블록스 게임만들기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란 이름에서 '아.. 게임 내에서 내가 맵을 만들어서 커스텀하게 놀 수 있는 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겠구나'하고 생각했는데, 진짜 게임을 만드는 거였다.



게임을 만든 다는 게 단순히 맵을 만드는 게 아니라 게임이 어떤 스토리를 갖고 있는지에 대한 기획부터 게임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하고 수익화해서 운영하는 것 까지를 말한다.

로블록스를 즐기는 부분에서 넘어서 게임 제작에 필요한 도구들과 기술들을 배우는 과정이 현 개발자라 그런지 친숙하고 어떻게 보면 어도비 포토샵이나 프리미어를 배우는 것들과 같은 느낌이었다.



거기에 사용자 정의 함수를 만드는 for문 사용하는 설명에서는 학부초기 처음 c를 접하던 시절이 떠올라 웃음 짓게 만들었다. 그만큼이나 코딩은 정말 정말 쉽다.


내가 상상하는 것들이 가상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것은 정말~ c언어로 hello world! 를 찍었을 때와는 또 다른 즐거운 경험이었다! 굿~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잉고래의 일상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코드 로우코드  (0) 2023.11.25
핸즈온 머신러닝  (0) 2023.10.29
전문가를 위한 C++  (2) 2023.08.27
프로덕트 매니지먼트를 잘 하려면?  (0) 2023.07.23
개발자가 글을 쓴다면 이런 느낌일까?  (0) 202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