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빈티지 여행사진 보정 포토샵 액션

빈티지 여행사진을 만들기에 좋은 나름 여행사진 보정용 Photoshop Action하나를 발견했다. 일단 저장 해놓자~



빈티지 느낌 물씬나는 사진으로 만들자

클릭 한번으로 미리 저장해 두었던 액션을 순서에 따라 실행하는

포토샵의 참 편리한 기능이다.

귀차니즘이 물 밀듯이 밀려올때 쓰면 참 좋은 기능이기도 하고.

또 반복되는 작업을 할때 좋고 다른 디자이너의 훌륭한작업 절차를 가져올 경우에도 요긴하다.

용법은 지난 포스팅에 간략히 적어 놓았다.


포스팅 :[포토샵 액션] 포토샵액션(action)의 이해

액션 파일 사용 방법

1. 아래에 첨부된 파일 처럼 검색을 통해 atn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Vintagey Look.atn

AlexSkylar-Soft beach vintage.atn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포토샵 설치 폴더 아래에 있는 \Presets\Actions 경로에 복사한다.

포토샵CC 32비트 평가판을 설치했다면 해당 경로는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14 (32 Bit)\Presets\Actions 이다.



3. 이제 포토샵을 실행한 후 액션창 윈도우( 참고로 단축키 Alt + F9)를 열어서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은 포토샵액션이 보인다. 요걸 클릭

4. 자~ 이제 원하고자 하는 액션들이 추가되었다. 이제 사용하면 된다.

사용은 ctrl + 클릭 하거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됨.

빈티지 풍 적용 예제

아웃백에서 아이들과 먹던 사진인데. 빈티지 액션을 적용시켜 보았다.

올~ 나름 괜춘하다. ㅋ

빈티지액션 적용 전후 비교 사진




해변 빈티지액션 적용 전

적용 후

그외에 감성 여행사진으로 탈바꿈 시켜주는빈티지 보정 포토샵액션들

빈티지 느낌이 물씬나는 액션들을찾아보면 정말 많다.

시간 날때 짬짬이 활용해서 감성 사진으로 몇장 만들어 봐야겠다~ ^^



빈티지 느낌이 나는 파일들을 첨부로 해놓았다.

Lieveheersbeestje sunny V10.atn


Lieveheersbeestje copper V10.atn

너무 과하게 느낌이 들어가지 않은 것들을 골라서 잘만 쓰면 대박일듯~


Photoshop_Action_33_by_miss_etikate.atn



소프트레드가참 맘에 든다.

미묘한 차이지만 뭔가 한단게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랄까?


Lieveheersbeestje soft red V9.atn



TheYummyOne action set 28.atn



너무 화이트 톤으로 확 날린듯한것 같은데?

그래도 나름 좀 진한 사진에서 괜찮을 듯.


Dreamy Light.a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