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운드바로 나만의 럭셔리 게임공간을 꾸며보자.

다년간 LCD 디스플레이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면서 청각적인 부분은 퇴보를 한듯 하게 느껴집니다.더 얇은 베젤과 두께를 추구하다보니 스피커가 들어갈 자리가 점점 줄어들은 셈입니다. 예전브라운 TV는 스피커 공간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만큼 부피가 컸던 기억이 납니다. 이와 같은 현실을 반영하듯디스플레이와는 별도의 홈시어터 같은 스피커 구성품들이 요즘은 각광을을 받습니다. 어찌보면사용자 요구에 한참 못 미치는 디스플레이사운드에 대한 갈증을 이런 제품들로 풀고 있는 것이겠지요.

앞서 말한 외부 스피커 디지털 제품들 중에서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은 사운드바 타입의 Mint Blade-S Soundbar란 제품입니다. 사운드 바는 가로로 길쭉한 형태의 스피커들을 지칭하는 듯 합니다. 이런 사운드바 타입 제품의 장점은앞뒤로 공간이 차지하는 기존의 스피커 형태보다 두께가 얇아서 디스플레이 기기에 훨씬잘 어울린다는 점입니다. 옆에 두어도 그리 어색하지 않죠. 이 제품도 거실에 있는 LCD 디스플레이와 잘 어울리는 블랙 하이그로시 제품인데요. 제 경우는 거실이 아닌 서재에서 쓰는 방향으로 활용 포인트를 잡았습니다. 책상위 공간에 게임과 영화 감상 등을 위한 나만의사운드환경을 구성해 보았는데 아주 만족스럽네요. 3편에 걸쳐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개봉과 간략한 스펙, 첫 느낌입니다.

민트블레이드s 사운드바 (Mint Blade-S Soundbar)

몬도시스템즈에서 출시한민트블레이드s 사운드바 (Mint Blade-S Soundbar)는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하여 각종 스마트 기기에서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제품은840.4 x 72.3 x 55.3mm(W x D x H)의 폭을 갖는데, 42인치 LCD TV와 잘 어울릴 만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32인치 이하의 TV에서는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 폭이 더 넓을 것 같고요.

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의 주요 특징들이 적혀있습니다. 2.1채널, VSS, 블루투스(Bluetooth) 지원이 됩니다.

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 스펙 참조하세요.

Soundbar

Physical Characteristics

Color: Silver & High glossy black

Dimensions (W x D x H):

840.4 x 72.3 x 55.3mm

33.1x 2.8 x 2.2 inch

Audio

Power : 12W x 2CH

EQ: Surround EQ

Speaker Unit : 1"x5" woofer x 2

1.5" tweeter x 2

Frequency range: 150Hz ~ 20KHz

Signal to Noise ratio(SNR) : 71dB

Dolby : Dolby Decoder included

Subwoofer (Wired)

Physical Characteristics

Color : High glossy black

Dimensions (W x D x H):

141.8x 308 x 277.1 mm

5.5 x 12.1 x 10.9 inch

Audio

Power : 30W (Passive)

Speaker Unit : 5.25” Woofer

Frequency range: 20 Hz ~ 120 Hz

I/O Port

Subwoofer Input

Input, Output

AUX In : RCA Stereo Jack

S/PDIF In : Optical (TOSLINK)

Subwoofer Output

Bluetooth EDR 2.1

User Interface

Remote UI : IR type Remote Controller

Display UI : 4 LEDS (Surround EQ, Bluetooth input Mode, Optical Input Mode, Aux Input Mode)


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의 패키지 포장입니다.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스티로폼과 비닐포장이 만족스럽습니다. 부피가 큰 제품의 경우 운송중에 파손되는 경우도 가끔있으니 말이죠.

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는 테이블이나 거실장 위 뿐만 아니라 벽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처음아래에 보이는 벽걸이용 거치대 설치 시트를 보고 '이게 뭐지'라고 생각했네요. 이 종이를벽에 수평이 되도록 붙인 뒤동그란 구멍을 이용해서 나사 뚫을 자리를 표시하는데 사용하면 됩니다.

전반적인 포장상태는 상당히 양호합니다. 비닐 포장도 두꺼운 재질이라 찢기거나 할 염려도 없겠고요.민트블레이드 사운드바입니다.

서브우퍼이고요.

부속품은 사운드바, 서브우퍼, 리모컨, 건전지, RCA 케이블, Optical 광 케이블, 벽면설치용 안내 시트, 벽면설치용 브라켓, AC 전원코드, 사용 설명서 입니다.

벽걸이용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벽에 나사를 박고 사운드바의 하단 슬롯을 끼우는 식입니다.

사운드바의 각종 모드와 볼륨을 선택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사운드바에 따로 버튼이 없기 때문에 리모컨은 잘 관리해야 할 듯합니다.사운드 바에도 후면에 전원버튼 하나 정도는 있었어도 편의상 괜찮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민트블레이드s 사운드바 (Mint Blade-S Soundbar) 사용설면서 입니다.

RCA 케이블 입니다. 저 처럼 책상위에 쓰실 분들은PC 스피커 잭에 연결하면 됩니다.

광케이블 선입니다. 이녀석은 플레이스테이션3에 연결했습니다.

민트블레이드s 사운드바 (Mint Blade-S Soundbar)의 모습입니다. 왼쪽부터 설정된 음향 효과를 표시하는 EQ 표시등, 블루투스 활성화 여부를 표시하는 블루투스 표시등, 광 디지털 음성 입,출력 연결 상태를 보여주는 옵티컬 표시등, RCA 연결상태 표시등, 가상 서라운드 시스템(VSS) 모드 상태를 표시하는 VSS 표시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당 상태로 바뀔때마다 전면 LED가 바뀌어서 표시되는군요.

민트블레이드사운드바는 블랙 계통의 약간 은은하게 빛나는 유광 제품 같습니다. 너무 가벼워 보이지 않는 블랙이라 무게감을 줍니다. 이런 블랙 좋네요.

AC IN 단자 :전기 콘센트를 연결합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발판.

디지털 음성 광출력 단자가 있는 셋탑박스나 게임기 등과 같은 외부 기기의 입력을 받을 수 잇는Optical 단자 (광 단자)와 TV 또는 이어폰 잭을 꽂을 수 있는 MP3와 같은 기기에 연결하는 RCA 입력 단자가 후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서브우퍼 연결 단자입니다.

대략 아이폰5 2개 높이 보다 약간 높은 사이즈의 서브 우퍼입니다. 사이즈는141.8x 308 x 277.1mm(W x D x H) 이고요.

서브 우퍼는 TV에서 최소 1미터 떨어진 곳에 배치하라고 설명서에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서브우퍼 케이블이 길군요.

민트블레이드s 사운드바 (Mint Blade-S Soundbar)를 받아본 느낌

전반적으로 나무랄데 없는 구성과 퀄리티를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블랙 계통의 전자제품은 이미지로 보는 것과 실 제품의 차이가 큰 경우를 흔히 보는데 제가 원하는 블랙하이그로시 제품입니다. 싼 플라스틱 느낌이 나는 너무 반짝거리는 블랙도 아니고 무게감도 있어서 맘에 드네요. 무엇보다 소비자가 249,000원에 우퍼가 함께 있는 괜찮은 블루투스 사운드바를 찾기는 그리 쉽지 않은 상황에서 좀더 좋은 사운드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리라 봅니다.

하나 더 추가 되었으면 어땠을까 싶은 부분은 USB 호스트 입력입니다. USB에 음악 넣어 놓고 바로 들으면 참 편리하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죠. 물론 가격 상승 요인이 없는 경우입니다. ^^ 여기까지 민트블레이드 사운드바 개봉과 첫 소감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녀석으로 게임 하면 어떤지 사용 소감이 이어집니다.

감사합니다~

1. 이 후기는 아이나비에서 제공받은 컨텐츠를 사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 본 게시글은 아이나비에서 제공받은 제품을 사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