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격 떨어진 아이폰5를 사야할까? 신형 아이폰5s를 구입할까? 크기비교, 스펙, 교환비용, 속도, 성능 등등

아이폰5가 나온지 어느덧 1년이 지났고 가격도 어느정도 떨어진 듯 하다. 그래서 말이지. 이 참에 아이폰5를 구입할까 생각중인데, 막상 아이폰5를 구입하려고 보니 신형 아이폰5s에 눈이 자꾸만 간다. 속으로는 '현재 가성비 선택은 아이폰5가 최고야'라고 생각하지만 신형을 사고픈 마음이 어찌 없을까? 그런데 정말 둘 중에서 어느것을 골라야 하나? 시작은 가격 떨어진 아이폰5 구입 이었지만 이젠 멋진 신형 아이폰5s이냐 적절히 떨어진 가격에 아직도 뛰어난 성능의 아이폰 5냐 이것이 문제로다!

아이폰5, 아이폰5s 크기비교 ( iphone 5 vs 5s )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아이폰5와 아이폰5s의 크기는 동일하다. 외관만 얼핏 봐서는 어느것이 아이폰5이고 5s인지 구별하기기 쉽지 않다. 물론 샴페인 골드를 산다면 다르겠지만 말이다. 역시 골드가 좋긴 좋은가 보다. 요새 사람들이 너도나도 골드색상만 구입해서 색상만 다른데도 가격차가 난다. 뭐 이런??? 좀 웃기다. 나중에는 전부 골드 색상이라서 더 식상해 질지도? 난 흰색이 더 좋은데.

아이폰5, 아이폰5s 속도

뭐 최신 아이폰5s가 더 신형이니 속도야 더 빠르겠지. 아이폰 5s 프로세서가 A7 1.7GHz라고 하는데 글쌔 뭐 이런 숫자 놀음은 잘 모르겠고. 어쨌든 빠르다는거.

아이폰5, 아이폰5s 교환비용

네이버 지식쇼핑에 오늘 날짜 2013년 12월 21일로 검색을 해보니 KT번호이동으로 16기가 가격 차이가14만4천원 나는군. 그런데 웃긴건 아이폰 5와 5S 16기가의 SKT 번호이동은 2만원 차이 밖에 안난다는 점. 뭐 세세한 차이라던가 다른 약관은 까막눈이라 모르겠고 그냥 검색에서 나오는 쌩~ 가격을 비교한것이니 무리가 있지만 이정도 가격 차이면 그냥 아이폰5S를 사는게 나을거라 생각된다.

아이폰5, 아이폰5s 성능

아이폰5와 5S의 자세한 성능비교는 이 한장의 사진으로 대체해 보자. 대충 보면 프로세서가 좀 빨라졌고 터치센서가 있다는거 정도?

아이폰5, 아이폰5s 디자인

디자인이야 뭐 거의 흡사한데 후면에 카메라쪽 옆에 저거... 플래시인가?? 여튼 그 부분이 좀 다르넹.

그래서 아이폰5, 아이폰5s 둘 중에서 어느걸 사라고?

이렇게 아이폰5와 아이폰5s를 고르다 문득 내가 왜 이걸 사야만 할까? 라는 생각이 퍼뜩 든다. 2가지 모두 좋은 스마트폰임에는 틀림 없는 사실이다. 있으면 좋은것도 사실이고, 허나!! 꼭 내가 이걸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를 대라고 하면? 글쌔... 딱히 뭐라 말할지 생각 나지 않는다. 결국 단지 내가 갖고 싶어서 안달이 난 것일뿐. 매일 매일 쏟아지는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 충동구매 하고픈 생각이 나도 들은 거다. 필요한 곳에 소비를 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고 싶지만 이놈의 지름신은 붙어서 떨어질 줄 모르니 그것이 문제로다~ ㅜ_ㅜ 아~ 확~ 둘다 사버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