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자닌 기본 템플릿 가져오기

웹 프레임웍인 Mezzanine의 기본 템플릿 수집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collecttemplates

아래 명령은 모든 기본 템플릿들을 수집하며 사용자가 만든 테스트 프로젝트 디렉토리 하위에 위치한 /templates 디렉토리에 템플릿 파일들을 위치 시킵니다.

python manage.py collecttemplates


이제 템플릿을 참조해서 사용자의 myapp/templates 디렉토리로 변경하고 싶은 것을 복사하여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 및 디렉토리의 미러링은 메자닌 테마 개발의 기초입니다.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한 테마 파일은 메자닌의 베이스를 미러링 하지만 커스텀 테마 파일이 처음에 로드 되기 때문에 메자닌의 기본 파일이 무시되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사용자 지정 파일은 기본 파일보다 우선합니다. 기본적으로 제시하는 작업 규칙은 변화가 필요한 파일만 수정하라는 겁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작성된 응용 프로그램에 기본 템플릿을 모두 복사하지 말고 대신, 필요로 하는 만큼의 템플릿을 복사하라는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러한 것은 아래의 3개 템플릿 파일이 될 것입니다.

/templates/base.html #The base layout 
/templates/index.html #The home page layout
/templates/includes/footerscripts.html #Javascripts

이제 메자닌 테스트 프로젝트의 템플릿에서 방금 만든 앱(app)으로 이 파일들을 복사하면 바로 수정해서 쓸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