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암호 연결 방법과 부팅후 삭제될 때 해결 법

2014.12.19 11:00

자격 증명 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암호 설정하기

A씨는 회사동료 B씨 컴퓨터에 연결된 컬러 프린터를 사용할 일이 생겼다. 그래서 그 컴퓨터에 접속하고자 111.222.333.444 주소를 넣었더니 암호를 물어보는 창이 뜬다. B씨에게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달라고 해서 프린터를 잘 사용한 A씨. 다음날 A씨는 또 프린트 할 일이 생겨서 B씨 컴퓨터에 접속하려니 암호를 또 물어본다. 어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도록 '저장하기' 체크 박스에 체크도 했는데 왜 껐다켜니 사라졌을까? 

윈도우7 사용자의 예를 든 경우인데 이 경우 윈도우즈 자격증명관리자의 지속성 항목이 '엔터프라이즈'로 안 되어있고 '로그온 섹션'으로 되었을 것이다. 껐다켜도 다른 사람 컴퓨터에 네트워크 암호 없이 로그온 자격 증명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자동 로그온을 위한 자격증명 관리자 설정 방법

윈도우7의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자격 증명 관리자" 메뉴를 띄우자. 잘 못찾겠으면 '제어판 검색'에서 '자격'이라고만 쳐도 검색 리스트에 나온다. 중간 쯤 보면 Windows 자격 증명이란게 보인다. 자동로그인을 위해 오른쪽의 'Windows 자격 증명 추가' 클릭



네트워크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넣는다. 확인 클릭.


여기까지 하면 자동 로그온 설정 끝.




네트워크 암호가 저장이 안 되었던 이유

네트워크 드라이브나 프린터 설정할 때 '네트워크 자격 증명 입력'이란 창이 뜨는데 그 때 '내 자격 증명 기억'이란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로그온 섹션'으로 자격 증명이 저장되어서 그런 것임. 끝.


신고

관심분야

분류 전체 (1534)N
티스토리 공부 (47)N
잉고래 (456)N
컴퓨터 (161)
문화연예 (171)
먹고 놀기 (76)
정보 (612)N

블로그 방문수

  • 전체 : 6,464,046
    오늘 : 1,665
    어제 : 2,029
Statistics Graph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