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신수 텍사스와 연봉 1,379억 몸값 계약 합의는 세금 때문?

추신수 계약이 드디어 결정되었습니다. 바로 텍사스 레인저스입니다. 텍사스와 7년간 연봉 1,379억의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1얼3000만 달러의 몸값을 자랑하는 대형 계약 합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자랑스러움과 기쁨을 선사하네요. ^^ 요즘 처럼 뒤숭숭한 분위기에서 참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뉴욕 양키스에서 1억 4000만 달러를 제시했었는데 왜 거절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관련 기사들을 보니 이러한 선택의 배경에는 세금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란 분석이네요.

추신수 텍사스와 연봉 1,379억 몸값 계약 합의는 세금을 아끼려고 선택한 것

미국의 경우 여러 주로 구성되어 있는 연방국가 입니다. 때문에 세금도 연방세가 있고 각 주별로 내는 주세가 있죠. 우리나라로 치면 지방세쯤 되려나요? 그런데 뉴욕의 경우 주세가 미국 최고급인 8.82프로 반면에 텍사스는? 0%입니다. 결국 뉴욕에서 1억 4000만 달러를 받고 세금을 8.82% 내는 것보다 1억 3000만 달러를 받고 세금을 안내는 것이 더 이득이죠. 이러한 선택을 나쁘다 좋다 할 수 없겠죠. 개인의 현명한 판단에 따른 것이니까요. 절세를 하는 것을 나쁜 시각으로 보일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의 일부 층의 사람들이 내야할 세금을 떼 먹고, 숨기고, 조작하는 모습을 보아서 그런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추신수 텍사스, 이제는 월드시리즈 우승을 바라보다

추신수의 텍사스 연봉 1얼 3천만달러 이적으로 함께 월드시리즈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루머신 추신수와 2010년과 2011년 월드시리즈 무대 경험이 있는 텍사스라면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제 이적 연봉 협상도 끝났고 내년에는 추신수의 월드시리즈 무대를 기대합니다. 추추 트레인 추신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