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고래의 일상/독서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읽고

잉고래 2022. 12. 30. 23:24

혼자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아이패드로 주로 pdf 문서 읽기, 게임하기, 유튜브 보기만을 하다가 간만에 끄적 끄적 그림을 그리니 맘에 힐링이 많이 되네요. 책의 제목 처럼 프로 작가처럼 그리겠다는 목표는 처음부터 없었어요. 그냥 그리는 행위 자체가 마음에 참 드네요. 패드 위를 그릴 때 마다 슥슥 거리는 소리가 참 좋습니다. 

책음 포토크리에이트란 앱을 기준으로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데 일반적인 그리기 앱들이 비슷비슷 하기때문에 다른 앱에서도 유사하게 적용해서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로 그리는거라서 저 처럼 반듯하게 그리기 어려워 하는 분들도 툴의 도움으로 곡선이 이쁘게 나오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물론 그림에는 역시 센스가 있는 분들이 잘 그리긴 하더라고요.

전 처음에 나오는 토끼 그리는 것 부터도 어려웠어요. 조금 이쁘장하게 통통해야 하는데 좌우 균형이 안 맞고 눈도 삐뚤빼뚤하고 하하하.... 도구가 좋아도 손이 영... 그래도 나름 그 행위 자체가 참 즐겁습니다.

간만에 어렸을 적 초등학교 그림시간으로 돌아간 듯 하여 재밌게 읽으면서 그렸던 책이네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