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고래의 일상/독서

이것이 데이터 분석이다 서평

잉고래 2021. 4. 16. 23:10

최근에 핸드폰을 바꿨는데 새로운 UI와 기능들은 따로 배우지 않았다. 쓰다 보면 저절로 알게 될 거라 믿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 주가 지나고 나서도 전혀 지식의 진전은 없고 그대로였다. 그래서 사용법에 관한 동영상 몇 가지를 봤더니 신세계다!~ 역시 사람은 제대로 배워야 할 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는 걸 배웠다.

최근 데이터 분석에 관한 공부도 그렇다. 다른 기반 지식은 있으니 데이터 분석은 그때 그때 필요한 거 찾아서 배우다 보면 저절로 실력이 쌓이겠지라는 안이한 생각을 했다. 그러한 부분들이 핸드폰의 예와 같이 입문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고스란히 반복하는걸 왜 몰랐던 걸까?

데이터 분석이라는 분야에 대한 첫 발걸음이 제대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된다. 내가 데이터 분석이라는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이 책의 깊이는 모르겠으나 일단 내가 이것이~ 시리즈의 책을 읽을 때의 그 느낌은 그대로 가져왔다. 입문자를 위한 난이도의 알기 쉬운 스텝별 설명이 장점.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용어들이나 빡빡한 구성이 아니라서 나 같은 입문자에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점이 좋군....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