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애저?

윈도우 애저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Windows Azure

기사에 "윈도우 애저, 삼성전자 스마트 TV 10배 비용절감" 이란 내용이 나왔는데 말이지, 도대체윈도우 애저(Windows Azure)란게 어디서 뚝딱 나타난 걸까? 평소 못 듣던 건데 말이지. 공식 웹사이트는http://www.windowsazure.com이고 해당 웹사이트에 가면 아래와 같은 홍보 문구를 볼 수 있다.

" Windows Azure는 사용자를 위해 빌드된 개방적이고 유연한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개방성, 유연성, 견고성. 모든 OS, 언어, 데이터베이스, 도구를 지원하고 99.95% 엔터프라이즈급 월간 SLA를 제공하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풋프린트"

헉! 점점 더 이해가 안 간다. 다른 블로거 분의 글도 있다. 마소에 기고한 글이라고 하니 꽤 신뢰가 간다. 요기 (http://youngwook.com/596) 헉!!! 그런데 읽어도 잘 모르겠다. 이런… 관련 영상도 찾아보았다.

소개 영상

이런~ 무슨 얘기인지.. 그래도 어렴풋이 감이 오는 듯 하긴 한데..윈도우 애저란 넘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서비스'가 아닐까 하고 생각된다. MS가 기업들에게 서비스해주고 이용료를 받고 기업들은 유지/보수 부담을 줄이면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져가고 누이 좋고 매부 좋고, 꿩 먹고 알 먹고 맞나? 그나저나 LG는 어떻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 직접 관리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