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PHP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나 둘 마구 머릿 속에 넣다보니 PHP 프레임워크라는 녀석이 나오네요. 그 중에서도 코드이그나이터(CodeIgniter)가 눈에 들어 옵니다. PHP 프레임워크란 이녀석 코드이그나이터(CodeIgniter)가 뭘까?

* PHP는 뭐지?

모두가 알고 있듯이 웹 페이지는 HTML로 정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HTML 만으로는 정적인 내용을 보여줄 수 밖에 없죠. 그래서 나온것이 PHP입니다. PHP는 웹 페이지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전송되기 전에 서버를 통해서 페이지의 내용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조작의 과정에서 MySQL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기도 하죠.

* 날코딩은 또 뭐야?

PHP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우리의 웹 페이지가 동적으로 변할 수 있겠되었습니다. 개발자가 PHP로 코딩을 하기만 하면 되죠. 그런데 할 일이 너무 많다는게 문제입니다. 각 PHP 버전도 지원해야하고 MVC, Ajax, Caching, EDP 등등등 이런것 들을 쌩으로 날로 코딩하는게 쉽지많은 않을겁니다. 유지도 물론 어려울 것이고요. 그래서 잘 만들어진 뼈대(프레임) 위에서 원하는 기능들을 손쉽게 코딩하는게 PHP 프레임워크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ㅜㅜ 이제 입문한 초짜 PHP 입학생이 뭘 알겠습니까~ ^^ 하나 둘 배워가는거죠.

* 코드이그나이터(CodeIgniter)

이런 PHP 프레임워크가 참 많이 있네요. 그래도 그 중에서 코드이그나이터, Yii 가 많이들 쓴다고 하는데 직접 현장에서 쓰시는 분들의 의견을 들은게 아니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카더라 통신이죠. ㅡ..ㅡ

자세한 내용은 코드이그나이터 한국 사용자포럼(http://www.codeigniter-kr.org/)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여러가지참 배워야 할 것들이 많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