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 커넥트 메이커로 티맵 업데이트 하기

정말 어쩌다 간혹 생각나는 것들중에 하나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인듯 합니다. 매번 미루다가 오늘은 드디어 SD카드를 뽑아서 차에서 내렸습니다. SM5 플래티넘 순정 네비게이션을 쓰고 있는데요. 나중에 까먹기도 하고 필요하신 분들 있을까봐 기록으로 남겨놓습니다.

SM5 플래티넘에 장착된 순정 네비게이션의 업데이트 과정은 대략 이렇습니다. 먼저 매립된 네비게이션 좌측에 보이는 SD카드를 뽑아서 PC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티맵 사이트에서 '스마트 커넥트 메이커'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실행하여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치면 끝입니다.

 

네비게이션에 꽂힌 SD카드를 꺼냅니다.

T맵 사이트(http://www.tmap.co.kr/) 에 접속해서 'T map for Car' 메뉴를 누릅니다.

'고객지원/업데이트' 항목 선택

좌측 메뉴의 'Smart Connect' 선택

우측 내용중에 중간쯤 보면 'Smart Connect Maker 다운로드'란 버튼이 있어요. 요거 클릭.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는 별다른 것들이 없으니깐 계속 '다음'버튼 누르면 됩니다.

 

 

 

 

 

 

설치가 끝난 스마트 커넥트 메이커를 실행합니다.

티맵에 가입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단말기 선택 주의 화면이 나옵니다. SM5 플래티넘의 경우 Smart Connect를 선택해야 해요.

단말기와 설치할 드라이브 선택을 하고 '간편 업데이트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업데이트 정보와 파일 다운로드 경로가 보입니다. '업데이트 시작' 버튼 클릭.

이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요. 대략 설치완료까지 45분에서 50분 정도 걸리는 듯 하네요. 설치가 끝나면 해당 SD카드를 차에 다시 꽂으면 됩니다.

많이 바뀐점은 모르겠는데 기분상 뭐 뿌듯하네요~ ^^ ㅋ… 여기까지 SM5 네비게이션의 티맵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