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SDK 설치하기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 안드로이드 Studio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DE와 안드로이드 SDK 도구를 비롯해서 안드로이드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 앱 개발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2. 안드로이드 SDK 번들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

다음의 사이트에서 안드로이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받도록 한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주의 할 점은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자바(JDK)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설치가 안 되어 있다면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자바 설치하기 글을 참고해서 설치하도록 하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홈페이지의 초록 버튼을 클릭!



사용자 동의 클릭하면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램의 다우로드가 시작된다.



다운받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램 셋업 화면. NEXT 클릭!



Android SDK와 Android Virtual Device, Android Studio 구성요소들을 설치할 것인지 정한다. 기본 설정을 그대로 두고 NEXT 클릭!



라이센스 동의. NEXT 클릭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안드로이드 SDK 프로그램 설치 폴더를 정한다. 별다른게 없으면 기본설정으로 두고 NEXT 클릭!



오.. 내 시스템은 성능향상 모드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동작할 수 있단다. 사용하고자 하는 최대 램 용량을 정하라고 하는데 기본 값으로 둔다. 뭐 필요하면 나중에 셋팅에서 바꿀 수 있다고 하니. 넥스트 클릭.




시작메뉴를 어떤이름으로 할런지 묻는다. 기본으로 두고 NEXT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중...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끝났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시작할건지 물어보는 체크 박스를 그대로 두고 finish를 누르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후 셋팅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아직 남았기 때문이다. 



내 경우는 64비트 윈도우즈8 운영체제를 쓰고있는데. 이후에 이런 오류가 뜬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JVM을 찾을 수 없다고 한다. 분명히 설치했는데도 말이다. 이럴 경우에는 설명에 나온 것 처럼 제어판의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에서 JAVA_HOME 환경변수를 추가하면 된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을 찾아서 클릭한다. 찾기 어려우면 검색 창에 시스템이라고 치면 검색결과가 나온다.



시스템 속성 다이얼로그에서 고급 탭 항목 중에서 환경변수 클릭!



새로만들기 버튼 클릭!



새 시스템 변수로 변수이름은 JAVA_HOME, 변수 값은 설치된 JDK 폴더 경로를 적어 넣는다. 64비트의 경우 c:\Program Files\Java\jdk1.8.0_31 이더라. 여기까지 지 해서 모두 확인을 눌러 창을 닫으면 오류는 수정된다.



설치를 마치기 위해서 셋팅을 마쳐야 하는데 이전버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사용자 셋팅을 갖고 올건지. 셋팅 안갖고 올건지 정하는 창. 아랫걸로 선택. 



뭔가 주루룩 설치가 진행된다.



블라블라블라 설치 끝.



드디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끝나고 웰컴 메시지가 떳다. 이제 개발만 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