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라클 사이트에서 java se 최신버전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해서 이클립스를 설치할려고 하는데 자바를 깔아야 한다고 한다. 오라클에서 자바se를 설치한 과정을 기록해 놓는다. 참고로 자바se가 뭐냐면 자바 플랫폼 스탠다드 에디션 또는 Java SE의 약자로 이 것은 데스크톱 및 서버 환경을위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전개에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이다. 


오라클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받기

오라클(ORACLE) 사이트로 이동한다. 한국오라클 홈페이지는 http://www.oracle.com/kr/ 이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다운로드 항목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좌측에 Java SE란 항목이 있다. 요거 클릭!



다운로드 탭에 Java SE Downloads 아이콘이 보인다. 요거 클릭! 참고로 2015년 2월 10일 현재 최신 버전은 Java Platform (JDK) 8u31 이다.



중간쯤 보면 Java SE Development Kit 8u31 항목의 라이센스 동의란이 보인다. 수락한다고 라디오버튼 체크 클릭!



하단에 보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서 종류별로 받을 수 있다. 난 윈도우 64비트 쓰니깐 jdk-8u31-windows-x64.exe 클릭! 그럼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Java SE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jdk-8u31-windows-x64.exe 를 실행하자.


프로그램의 설치과정은 그리 어려울 것이 없다. 계속 NEXT 버튼 만 눌러주면 끝.



설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는 부분이다. 설치 이후에도 추가/삭제 할 수 있으므로 NEXT 클릭!



뭔서 설치하는 과정 중. 좀만 기다림.



자바를 설치하고자 하는 폴더 선정. 별 이유없으면 다음 클릭!



자바 설치 중



설치 끝! 뭐이리 싱겁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