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인스팬

GainSpan 와이파이 솔루션은 단일 칩에 두개의 Cortex M3 Core (코어1개는 와이파이, 다른 1개는 애플리케이션 용) 와 메모리, RTC등을 내장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렇게 코어가 2개인 것의 장점은 기존의 와이파이 솔루션 보다 간편하고 standalone으로 와이파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외부에 8/16비트 MCU를 UART/SPI/SDIO와 같은 serial interface를 통해 연결하면 AT 커맨드를 사용해 원하는 data를 WiFi 망으로 보낼 수 있다.


GainSpan WiFi Solution

지금 까지의 와이파이 솔루션은 와이파이 MAC 부분만 올라가 있고 와이파이 MAC 구동용 드라이버와 네트워크 스택, Security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호스트 프로세서에 올라간다. 따라서 시작시 코드 다운로드가 필요하고 드라이버가 비대해지고 호스트가 크다. 아래 그림 참조.




GainSpan GS2000

GS2000 SoC의 경우 단일 IC에서 ZigBee IP 와 WiFi를 동시에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징을 살펴보면 와이파이용 Coretex M3 코어 1개와 애플리케이션용 Coretex M3 코어 1개 모두 2개의 코어를 사용한다. 64KB 듀얼포트 SRAM 내장. 내부 1MB OTP ROM 내장. 1MB SRAM. WiFi MAC and 802.15.4. ZigBee IP MAC. UART/SPI/SDIO 시리얼 인터페이스. ADC/DAC. 


자세한 내용은 게인스팬 홈페이지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