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사고 싶었던건 빅사이즈였어요

지난번 큰 아이와 갔다왔던 과학전에서 보았던 러시아워 빅사이즈가 눈에 아른거려서 러시아워 디럭스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원래 사고싶었던건 아래 사진과 같은 사이즈 였습니다만 뭐 가격이나 구입처를 몰라서 그냥 작은 사이즈로 샀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서로 하겠다고 하는 것 보니 사이즈에 관계없이 잘 사줬다는 생각에 대만족입니다~ ^^ 




빨간차를 탈출시켜라! 러시아워 디럭스 보드게임

이 게임은 꽉막힌 교통체증의 도로 상황에서 플레이어의 빨간 자동차를 출구로 탈출시키는 보드 게임입니다. 그냥 슥슥 밀어서 이리저리 하면 나올 것 같지만 해보면 은근 승부욕을 불타오르게 만드는 신기한 게임이죠~ 하하.. ^^;;;;




러시아워 디럭스 에디션은 이런 느낌?

60장의 문제카드가 들어있는 러시아워 보드게임입니다. 보드게임 판이 작아서 좀 감질맛 나는군요. 같은 가격에 두 배 사이즈 정도 되면 좋을텐데 말이죠. ㅡ..ㅡ)



문제카드 60장이 들어있다고 하니 생각날 때 한번씩 풀라고 아이에게 주면 대략 10분 가량은 조용하겠네요. 큰 아이가 가장 어려운 것 푸는데 10분 내외로 풀더라고요. 그런데 아빠는 30분!! 허걱.. OTL



문제카드 60장!! 아빠가 쉴 수 있는 시간 60장 x 10분 = 600분!!! 오웃!!! 아빠의 쉬는 시간 600분이 들어있습니다~



러시아워의 게임 규칙을 알아봅시다~

목표 : 길을 막고 있는 차들을 움직여 빨간색 차가 출구로 빠져나가게 합니다.

준비 : 문제카드 한 장을 골라 카드에 나타나 있는 대로 차를 판에 놓습니다.

문제 풀기 : 차들을 위/아래/오른쪽/왼쪽으로 움직여 빨간색 차가 출구로 빠져나가게 합니다.

중요한 규칙 : 차는 앞뒤로만 움직이며 차를 들어서 옮길 수는 없습니다.

막혔다면 : 만약 문제를 풀다가 출구를 찾을 수도 없고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도 없을 것 같다면, 차를 모두 판에서 빼내고 다시 배치해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머리가 아파 온다면 : 문제카드 뒷면에 해답이 나와 있습니다.

해답 보는 법 : U는 위, D는 아래, R은 오른쪽, L은 왼쪽을 의미합니다. 즉 CL3은 C자동차를 왼쪽으로 3칸 움직이란 뜻이죠.

5단계의 문제 : 초급자 < 중급자 < 상급자 < 전문가 < 최고수



게임에 포함된 차들의 종류가 표시되어 있네요.



자동차를 담아두는건 상자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중간에 카드를 두고 위에 보드판을 두면 됩니다. 측면에는 자동차들을 하나씩 끼워두고요.



주인공 빨간 자동차는 역시나 모양이 좀 튀네요~



트럭도 있고요. 제가 보기에는 다 비슷비슷한 차들인데 아이들은 이걸 좋은 차, 좀 안 좋은차 구분을 해서 부르더라고요. ㅡ..ㅡ?? 차이가 뭐지? 물어보면 "아빤 보고 몰라요?" 라고 되물어 보네요. 여튼 자기네들 만의 세계가 있나봐요.



제가 보기에는 한 없이 작아보이는 게임 보드판입니다. 갖고 있는 젬블로Q 보드게임판에 비하면 정말 작아요.



문제 카드입니다. 색상과 배치에 맞게 자동차들을 놓습니다.



놓자마자 바로 이리저리 밀고 당기고 하는데요. 문제 풀다 막혔을 땐 생각없이 밀다보면 풀리기도 합니다. 세상일 너무 생각이 많은 것 보다 행동이 앞서야 할 때도 있나봅니다. 그렇다고 그런 행운이 항상 오는법은 아니므로 결국 좀 더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고민 남 1



고민 남 2



출구가 바로 코 앞인데 이상한 차가 앞을 꽉 가로 막고 있으면 참.. 속이 탑니다.



보드게인 이래서 좋더라~

보드게임의 경우 무언가 직접 손으로 만지고 생각할 수 있어서 아이들 정서와 생각의 힘을 키우는데 좋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말다툼 하고 서로 삐쳤을 때 화해의 도구로 유용한 부가적인 장점(?)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