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감 논란으로 말 많은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의 성주그룹은 뭐지?

오늘자 중앙일보 기사에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에 관한 재밌는 기사 제목에 눈에 띕니다. '김성주 "국제정치학을 해서 정치 잘 몰라"'라고요. 출장을 이유로 국정감사에 참석하지 않은 것에 대한 해명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읽다가 보니 갑자기 이 사람의 프로필이 궁금해 집니다. 포털에 검색해 보니 성주그룹 회장, 성주재단 이사장, 대한적십자사 총재라는 소속 직함들이 주루룩 나오네요. 성주그룹이란 곳도 있나봐요? 전 처음 들었는데. 성주그룹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아~ 이 브랜드'하는 생각이듭니다.

사진 : 다음 프로필

성주그룹은 뭐지?

성주그룹의 홈페이지 주소는 성주그룹을 영어로 치면 되네요. www.sungjoogroup.com으로 말이죠. 참 편리합니다. ^^ 들어가보니 MCM이란 브랜드가 눈에 띄네요.


브랜드 소개란을 보니 김성주 회장이 MCM 브랜드를 인수했다는 이야기 나옵니다. 오... 전 지금까지 MCM이 외국기업의 외국브랜드인 줄 알았어요. 현재야 어떻든태생은 독일이니 외국브랜드 인가요?ㅡ..ㅡ 백화점에 가면 꼭 매장에 있는 브랜드이던데.. 성주그룹 사이트를 가볍게 들러보니주로 MCM에 관한 이야기만 보이네요. 여튼 백화점에서 매번 보던 브랜드 제품이라 신기 신기~

그룹 이름에 자기 이름 붙이는건..

아무래도 그룹 이름에 회장의 이름을 붙이는 건 여러모로 리스크가 있다고 봅니다. 회장과 그룹은 일심동체가 되니 말이죠. 회장의 인지도에 따라서 그룹 이미지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