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다 보면아래와 같이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이란 메시지 창이 떠서 당혹스러운 경험을 할때가 있습니다. 혹시나 누가 내 아이디를 도용하지는 않았는지, 암호를 변경해야 하는지 걱정되기도 하죠. 하지만 본인이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한 경우에도 '티스토리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게 되니깐 고객센터 혹은 비밀번호 변경 전에 본인의 모바일로 접속한 것은 아닌지 체크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

다른 곳에서 회원님과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 하였습니다. 본인이 아닌 경우 악의적인 사용일 수 있으니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고,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접속 ID :myid@daum.net

접속 IP : 123.456.789.000

확인, 비밀번호 변경, 고객센터

티스토리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

우선 '티스토리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 메시지는 여러개의 기기에서 로그인을 할 경우에 나타납니다. 현재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한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기기의 IP가 아닌 경우는 추가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비밀번호 변경과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서 조치를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한 것 때문에 동시 사용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알림 메시지에 나타난 접속 IP가본인의 모바일 IP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내 아이피'라고 검색을 하면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의 아이피 주소가 나옵니다. 이것과 알림 메시지의 접속 아이피를 비교하면 정말 내 스마트폰에서 접속한건지 아니면 다른 기기인지 판별할 수 있죠.

로그인 기록 확인

또한 티스토리의 admin 관리에서 로그인 접속 기록도 확인할 수 있으니 미심쩍은 부분이 있다면 확인해 보는것도 좋겠죠. 요즘 개인정보 유출이 심각한 지경이다 보니 이런 메시지 하나에도 가슴이 덜컥덜컥 거립니다. 아무쪼록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바꾸고 신중하게 관리를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