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 식상해요

요즘 뉴스기사들의 말미에 자주 보이는 글 중에 하나가 바로 이런게 아닐까 합니다."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라고 말이죠.뉴스를 읽다가 이런 글을 보면 드는 생각이 '정말 네티즌들이 이런 글을 썼을까?","왜 매번 이런 네티즌 반응을 말미에 붙일까?" 하는 점들입니다.

그 네티즌들은 도대체 어디에서 반응을 보였을까?

최초로 네티즌들의 반응을 기자가 목격한 곳은 어디일까요? 최초 소식을 전한 기사일까요?

아니면 기자가 만들어낸 허상의 네티즌일까요?

왜 매번 기사 말미에 이런 네티즌 반응을 붙일까?

네티즌 반응 글들을 보면서 자주 보이는 것은 반복되는 키워드 들이 많다는 것입니다.가령 이번 2014 아카데미 여주연상 시상식의 경우, '아카데미 시상식', '케이트 블란쳇','수상결과' 등입니다. 검색에 잘 노출되게끔 키워드를 네티즌 반응을 빙자하여 섞어 넣은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이젠 식상해요.

뉴스 기사의 말미에 등장하는 네티즌 의견이 궁금해서 조금 짚어봤는데요. 네티즌 의견이 사실이든아니든 너무 자주 또 의미없이 등장하다보니 궁금하기 보다는 이젠 너무 식상하네요. 당연히뉴스 뒤에 따라붙는 추임새 같기도 하고요. 진짜 네티즌들이 그렇게 공감하지도 않는 뉴스 내용을"... 대박", "... 대단해요", "... 재밌게 봤어요" 등 네티즌 의견이랍시네 얘기하는것도 그렇지않은 네티즌을 무시하는 기분이들어 그리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젠 좀 사라졌으면 하는한 네티즌의 바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