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 입문자를 위한 천체망원경~70AZ-EQ 브레서

어린이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천체망원경 '70AZ-EQ 브레서'를 소개합니다. 천체망원경을 살펴보기 전에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지급된 점을 알려 드립니다.

(주)썬포토 BRESSER(브레서) 70AZ-EQ 천체망원경

아이들이 한번쯤은 갖고 싶어하는 제품이 바로 천체망원경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어렸을적에 갖고 싶었던 것중에 하나인데요. 가져본적은 없었죠. 이번에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받은(주)썬포토 BRESSER(브레서) 70AZ-EQ 천체망원경은 받을 때 부터 제법 큰 크기에 놀랐습니다. 아이가 두 팔을 벌리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무게도 제법 무겁고요. ^^

박스 겉면에 표시된 것처럼 천체망원경은 아주 정교한 모습입니다. 전 그냥 망원경 조립해서 위로 올려다 보기만 하면 그냥 잘 보일것이라 생각했는데. 나름은 별자리와 위도, 경도 등과 같은 과학 지식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할 것 같네요.

박스안의 봉투에는다국어설명서, 망원경본체, 알루미늄삼각대,설명서와 달지명도, 별자리위치도, CD, 정품홀로그램등이 들어 있습니다.

받침대 부분은 돌려서 끼우면 쉽게 장착이 됩니다.

70AZ-EQ 브레서 천체 망원경 삼각대의 중간에는 상하 조절이 가능한 막대가 있습니다. 손잡이 돌리듯이 돌리면 되고요.

앞쪽에는 뚜껑이 있고...,

삼각대 중간쯤에는 각종 조절 막대들이 있습니다. 좌우, 상하 조절한뒤 조절막대를 돌려서 고정시켜 줍니다. 단순한 카메라 삼각대 보다는 훨씬 복잡하지만 좀 만지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메뉴얼이 영어라서 그냥 한눈에 들어오지 않기도 하고요. ^^

여기까지가 절반이상 조립한 모습이네요.

뷰파인더 꽂는 자리를 뒤집어서 장착해 놓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

20mm , 12mm, 4mm 3가지 타입의배율렌즈가들어있습니다.


70AZ-EQ 브레서 완성 모습입니다.

입문자에게 좋은 천체망원경70AZ-EQ 브레서

처음 천체망원경을 쓰고자 한다면70AZ-EQ 브레서가 가격과 성능면에서 괜찮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