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큼발랄 무대뽀 신제품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 셀프 장착기

지난 " 따끈따끈한 신제품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 개봉기 " 에 이어서 신제품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의 셀프 장착기를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어떤 블랙박스도 그렇지만 아이나비블랙박스를 안전하고 깔끔하게 장착하기 위해서는 아이나비 공식 대리점 또는 장착점에서 전문가를 통한 설치 및 장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비가 아깝다(?)거나 "이 정도는 우습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가 장착을 하기도 하죠. 걔중에는 저 처럼 아무런 지식도 없는데무대뽀 정신을 발휘하여 일단 뜯고 보시는 분도 혹여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 뭐 차도 저렴(?)한 편이고 진짜 그냥한번 해봤는데.. 역시나 해본 소감은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여러모로 속 편하다는 겁니다. 무엇보다 돈 몇 푼 아끼려다 차 망가집니다~ ㅡ..ㅡ;;;

아 참! 그리고본 콘텐츠는 팅크웨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하지만 되도록 치우침 없이 적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아이나비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보니 콩깍지가 씌어서 보는 편이긴 합니다~ 하하... ㅡㅡ;;;

상큼발랄(?) 무대뽀(?) 신제품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 셀프 장착기

일단 기존의 블랙박스 거치대를 떼어내야 하는데... 오메... 아이나비 거치대 진짜 안 떨어져요. 그 만큼 딴딴히 붙어있어서 좋긴한데.. 이거 전문가는 뭐로 떼어내는지 궁금하네요.

뭐 뜯긴 뜯어야 하니 갖고온 공구함을 내려놓습니다. 헐~ 뭐가 필요할지 몰라 들고온 집에 굴러다니는 공구함입니다. 여담으로 이거 신세계 백화점 무슨 행사에서 그냥 껴서 주는 사은품인데요. 정말 허접하더이다. 장도리는 한번 치고 고개를 숙이고 말이죠. ㅡ..ㅡ;; 뭐 그렇다고요... 그나저나 뭐로 뜯어야 하려나??

제일 얇은 일자 드라이버로 쑤셔넣고 들어올리기 신공 발휘~ 으랏차차... ㅡ..ㅡ))) 정말 힘들게 떼어냈습니다.

기존 블랙박스 거치대를 떼어놓고FXD900 view를 꺼내서 어디다 달지를 한번 봅니다. 거치대에FXD900 view 본체를 삽입하는 방향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끼우네요.

요로코롬 상하로 각도 조절도 되고요.

대충 자리를 잡고 보니 백미러에FXD900 view 본체가 거의 가려집니다. 똑딱이 디카 같은 사이즈 크기의 FXD900 view 블랙박스가 운전자 시야를 가리지는 않을까 내심 걱정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네요. 쬐끔 아랫부분이 보이지만 이정도는 패스~

다음으로 이제는 문짝을 뜯어야 하는데 말이죠.. 필러를 떼어내야 하는데 빡빡해서 뜯을 수가 없네요. 에잇!! 고개숙이 장도리 소환!! 너만 믿는다!!!

하하하!!! 그럼 그렇지~ 금방 떼어 냈구먼... 응???? 그런데 뭔가 불길한 이 기분은... ??

어쨰.... 소리가 우렁차더니... 부러졌구먼.... 차 뼈대(?)랑 연결되는 부분이 부러졌네요. 뭐가 이리 약한거여~ 아님 내가 쌘건가?

뭐 망가진건 망가진거고... 난 쿨한남자~ 버리고~~~~ 다음으로 진행~ + _ +


운전석 문짝에 고무패킹(?)을 죄다 뜯어내고 기존 블랙박스 연결 선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뭐 거의 이런 분위기죠.. 오미.....

아참.. 그리고 기존의 후방 카메라도 제거 했는데. 에고.... 이것도 어찌나 양면접착이 잘 되어 있던지.. 떼어내고나니 썬팅 필름에 구멍이 생겼네요. ㅡ..ㅡ) 오늘 골고루 사고를 칩니다 그려~

이제 기존 블랙박스 관련 정리가 끝났으니FXD900 view 후방 카메라를 장착하도록 합니다.



동봉된 케이블을 카메라에 연결하고 운전석쪽으로 케이블을 필러와 문짝 고무패킹(?) 틈새에 숨겨서 배선합니다.

뒷문쪽입니다.

뒷문에서 운전석쪽으로 연결이 되죠. 그나저나 이렇게 아파트 주차장에서작업하고 있으면 주변분들이 신기한 듯 처다보고 갑니다.... 뭐 그렇다고요~ + _ +);;;;;


케이블 배선은 쉽습니다. 그냥 뭐 대충~~ 밀어넣기 신공으로...


FXD900 view 의 전원선들과 후방카메라 선들을 전부 배선하고 나면 선들이 좀 남습니다. 이런 선들은 필러에 꼭꼭 숨겨놓아요~ ^^

차체에 그라운드 연결하고 일반 전원은 시거잭, 상시전원은 비상등 쪽에 연결하면 됩니다. 정확한 사항은 차량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ㅡ..ㅡ

정말 셀프로 뭔가를 작업할 때 이런 빨강, 노랑, 검정 케이블 다발이 손에 들려 있으면 덜컥 겁이 납니다. '내가 이런 초하이테크 기술을 발휘할 수 있을까?' = _ =

거치대를 전면 유리에 붙이기 전에 시동걸어서 해봤는데 오예스~ 잘 동작 하네요.

중간쯤에 대략 거치대를 붙여주고 옆에 외장 GPS도 붙여주고FXD900 view에 전원 케이블과 GPS 단자, 후방카메라 케이블을 꽂아주면 모든 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오... 셀프는 진짜 힘드네요.


신제품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900 view 잘 동작하네요~

셀프로 장착하느라 여러가지 사연도 많았었는데요. 어쨌든 별탈없이 잘 동작하네요. 전,후방 모두 깨끗한 화질에 LCD화면을 통해서 실시간 녹화영상을 볼 수 도 있고 말이죠. 정말 LCD가 없을땐 그냥 그러려니 썼는데 있으니 요거 참 편리하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사용 부분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