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응? 아직도 헬멧 안 벘었네? 이번엔 별인가?? 좀 식상... 크레용팝 꾸리스마스

크레용팝 처음에 나올 땐 노래도 율동도 참 신선하고 좋았다. 그런데 말이지.. 크레용팝 일베 논란에 표절까지 더해지고 이번에 발표한 '꾸리스마스'는 이전에 모방 논란이 되었던 일본 모모이로클로버Z의 의상 콘셉트와 유사하다는 논란이 있다. 걔다가 꾸리스마스 노래는 일본의 루팡3세 오프닝과 유사하다는 것이다. 작곡가는 장르의 유사성일뿐이라는데 것참.. 유튜브에 2개 곡을 비교한 동영상이 올라와 있어서 들어봤는데 어찌도 이리 기가 막히게 비슷한지... 신기하네.




누군가 이런 가설을 내놓았다. 크레용팝의이러한 오프닝 표절 논란은 의도적으로 표절논란에 휩싸이도록 하여 꾸리스마스 노래가 이슈화 되기위한 하나의 장치라는 거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가설이다. 그러한 연장선상에서 의상 컨셉 논란도 동일한 이유이고 말이다.뭐 그럴리 없다고 나는 믿는다 설마 그러겠나!!!!!! 작가의 말대로 어디까지나 장르의 유사성일뿐~ ㅎㅎ

그나저나 크레용팝 언제 헬멧 벗을까? 벗을수는 있을까?

크레용팝에서 헬멧을 벗으면 참... 좀 그렇다. '크레용팝 = 헬멧'이란 공식이 머릿속에 고정 되어버린터라.. 크레용팝 멤버 얼굴은 기억이 안나고 헬멧만 기억난다. 그래서 못 보던 얼굴들이 춤을 추는데 어색한거지. 그러니깐 앞으로과연 크레용팝이 헬멧을 벗을 수 있을런지가 궁금해지는거다. 물론 헬멧 벗은 모습으로 많이 활동하고 있고 뮤직비디오도 찍었지만, 뭔가 어색하고 이상하게 보이는건 나만 그런가?

본인들도 헬멧을 계속 쓰자니 식상해지고 답답하고 벗자니 개성이 안 살고.. 것참 난감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사실이든 아니든 각종 노이즈 마케팅으로 재미를 봤는데 이러한 논란이 한두번도 아니고 계속 되다보더니 짜증나서 이탈하는 팬들은 없을까? 많을 듯 한데??? 뭐현재로서는 돈 안들이고 광고해서 인기 급 상승했으니 성공한거지만 과연 얼마나 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