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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X애국심 마케팅

24일 구글 이벤트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모토X의 주요 판매전략은 성능이 아니라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데 촛점을 맞춘듯 합니다. 미국 공장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자국 제품을 사야 한다는 논리인데요. 이런 마케팅 포인트는 일찌감치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써먹던 수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품질이 떨어지는 부분을 그런 감성 포인트로 만회하는 것이죠.하지만 그것도 한두번이죠. 결국은 제조회사는 제품으로 승부해야 합니다.

모토로라 모빌리티 트위터 텍사스 공장 사진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트윗에 올려진 텍사스 공장 라인 모습입니다. 뭐 저렇게 보면 멋져 보일 수도 있겠지만 공장은 공장인듯. ㅡ..ㅡ